현대차, 연식 변경 모델 ‘2022 코나’ 출시
현대자동차그룹, 디지털 키 2 선보여..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차문 열고, 시동걸 수 있어
쌍용차, 봄맞이 무상 점검 프로모션
폭스바겐, ‘2022 폭스바겐 봄 서비스 프로모션’

車업계가 신차출시, 신기술 공개, 봄맞이 무상 점검 및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업계가 신차출시, 신기술 공개, 봄맞이 무상 점검 및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고객 유치·만족 및 사용 편의성 강화에 나섰다. 특히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는 자동차 관리에 있어 그 어느 때 보다 차량관리가 가장 필요한 시점인 것을 감안하면 봄맞이 무상 점검 및 서비스는 안전운전 및 쾌적한 카라이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현대차는 코나의 연식 변경 모델 ‘2022 코나를 출시했다. 주 고객층이 선호하는 선택 사양을 트림별로 기본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본트림인 스마트에 버튼시동&스마트키 스마트키 원격시동 인조가죽 시트 앞좌석 열선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포함) 가죽 변속기 노브 전방 주차거리 경고▲△메탈페인트 인사이드 도어핸들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후방모니터(조향 연동) 폰 프로젝션 등이 기본 적용됐다. 모던 트림에는 10.25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현대 카페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후방모니터(조향 연동, 주행 중 후방 뷰) 등이 기본 적용됐다. 선택옵션으로 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앞좌석 통풍시트현대 디지털 키스마트폰 무선충전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에는 고객 만족도가 높은 10.25인치 클러스터가 기본 적용됐다. 2022 코나의 가격은 가솔린 2.0 2144~2707만원 1.6 터보 2213~2775만원 하이브리드 2558~3056만원 N 라인 (가솔린1.6 터보) 2815~2873만원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디지털 키 2(Digital Key 2)’를 선보였다. 디지털 키 2는 초광대역 무선 통신(Ultra-Wide Band, UWB)을 적용한 비접촉식 디지털 키로 스마트폰을 옷주머니나 가방에 지니고 있어도 차량 문을 열고 시동을 걸 수 있다. 적용 대상 차종은 제네시스 GV60, G90 과 이후 출시되는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차량 중 선택적으로 적용된다. 디지털 키 2는 삼성 및 애플의 스마트폰 중 디지털 키 2(UWB)를 지원하는 기종에서 사용할 수 있다. 호환 가능한 스마트폰 기종은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디지털 키 2는 차량 내 NFC 안테나가 장착된 무선 충전기에 스마트폰을 올려놓지 않아도 시동이 가능하다. 트렁크 뒤쪽 감지 영역으로 접근해 3초 이상 대기 시 트렁크가 자동으로 열리는 스마트 트렁크 기능, 스마트폰을 소지한 상태로 차량에 가까이 접근하면 퍼들 램프가 점등되고 사이드 미러가 펴지는 웰컴 라이트 점등 기능 등을 지원한다.

봄을 맞아 고객들의 안전한 운행과 쾌적한 자동차 생활 등 고객만족 향상 위해 봄맞이 무상점검 프로모션에 나선 업체도 있다. 쌍용차는 이달 23일까지 무상 점검을 실시한다. 이 기간 동안 에어컨/히터 작동상태 및 필터 점검 엔진오일 누유 점검 및 보충 등 각종 오일상태 점검 브레이크 상태 점검 타이어 마모 및 공기압 상태 점검 부동액 비중 점검 및 보충 등 10개 항목에 대해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에어컨 필터 교체 시 교환비용의 20%(일부 사업장 제외)를 할인 받을 수 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2022 폭스바겐 봄 서비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은 내달 13일까지다. 이 기간동안 봄철 교환이 필요한 부품 할인 및 서비스 패키지 구매 사은품 혜택 등이 제공된다. 우선 에어컨 필터, 와이퍼 블레이드, 워셔액으로 구성된 봄 리프레쉬 세트를 폭스바겐 서비스 패키지 보유 고객에게 최대 25%, 일반 고객에게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차량 관리 필수 소모품들을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폭스바겐 서비스 패키지구매 고객 중 1개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는 손 소독제, 소독용 티슈, KF94 마스크 등으로 구성된 클린 키트를, 패키지 상품을 2개 이상 구매하거나, 브레이크 플러스 패키지, 타이밍 벨트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폭스바겐 정품 액세서리 우산을 준다. 이와함께 사이드스텝, 다이나믹 휠 캡, 로고라이트, 시트백 오거나이저, 옷걸이, 카시트 커버와 같은 차량용 액세서리와 폭스바겐 모델카, 플레이모빌, 키즈카, 캠핑 의자, 폴딩 박스, 피크닉 매트 등도 할인 판매한다. 서비스 패키지 보유 고객은 25%, 일반 고객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