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트잇, 인기 졸업·입학 선물 5가지 선정 발표

올해 졸업·입학 명품 선물로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제품군은 지갑과 신발인 것으로 나타났다.사진: 머스트잇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올해 졸업·입학 명품 선물로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제품군은 지갑과 신발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가장 선호도가 높았던 제품은 생로랑 마틀라쎄 모노그램 지갑이었다.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이는 머스트잇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3월 둘째주까지 구매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기 졸업·입학 선물 5가지를 선정한 결과다.

24일 머스트잇에 따르면, 졸업·입학 선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은 생로랑 마틀라쎄 모노그램 지갑으로 나타났다. 이 제품은 금장·은장 생로랑 로고가 특징인 30만원 상당의 카드지갑으로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때문에 남녀 모두에게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았다. 2위는 일명 범고래 덩크라 불리며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나이키 덩크 로우 블랙 운동화’, 3위는 공동으로 알랙산더맥퀸 오버솔 스니커즈꼼데가르송 컨버스 하이 스니커즈가 올랐다. 4위는 보네가베네타 위빙 반지갑 블랙’, 5위는 메종마르지엘라 스티치 지갑이다이밖에 강세를 보인 카테고리는 가방과 의류, 쥬얼리, 시계, 가전 등이다.

패션 제품 이외 머스트잇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졸업·입학 선물은 삼성전자 갤럭시탭이었다. ‘갤럭시탭은 인기 졸업·입학 선물 순위 6위를 차지했다.

입학 선물의 경우 선물 대상자가 조카인 구매가 전체 구매의 27%로 가장 많았다. 데이터 집계 기간 중 가장 비싼 조카 선물은 130만원의 나이키 덩크 로우 바시티 메이즈였으며 전반적으로 초등학생 조카를 위한 구찌 벨크로 스니커즈등 고액 구매 건이 많았다. 부모가 직접 자녀를 위해 준비한 선물도 버버리 키즈 원피스버버리 키즈 퀼팅 자켓’, ‘겐조 백팩등 고가 제품이 다수였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자신을 위한 명품뿐만 아니라, 소중한 사람에게 하는 선물로도 명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다양한 필요에 따라 머스트잇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새로운 카테고리와 아이템을 지속해서 확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