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시간과 투표소까지 이동소요시간 고려해 외출...반드시 도보, 자차, 방역 택시 등 이용

오는 9일 20대 대통령 선거 때 코로나19 확진자와 격리자는 오후 6시부터 7시 30분 사이에만 투표가 가능하다.(사진: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오는 920대 대통령 선거 때 코로나19 확진자와 격리자는 오후 6시부터 730분 사이에만 투표가 가능하다.

7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자와 격리자는 오는 9일 치러지는 20대 대통령선거 투표를 할 수 있지만 투표시간이 제한된다. 투표가 가능한 시간은 이날 오후 6시부터 730분까지다.

투표에 참여하기전, 확진자와 격리자는 투표 당일인 9일 낮 12시와 4시에 발송된 외출안내문자 또는 확진·격리통지 문자 등을 투표소에서 제시해야 한다. 만약, 외출안내 문자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관할 보건소에 문의해야 한다. 당일 의료기관으로부터 확진 통보를 받은 경우 등 보건소의 외출 안내 문자를 받지 못하는 경우, 의료기관으로부터 통보받은 확진통지 문자 등을 투표사무원에게 제시하고, 투표하면 된다.

투표소로 이동할때는 반드시 도보, 자차, 방역 택시 등을 이용해야 한다. 대중교통 이용은 금지다. 마스크(KF94 또는 동급 이상)를 상시 착용하고, 투표사무원 외 타인과의 접촉, 불필요한 대화는 하지 말아야 한다.

질병청 관계자는 선거 당일 확진자·격리자의 투표 시간은 오후 6시부터 730분까지로, 투표 시간과 투표소까지 이동소요시간을 고려하여 외출하여 주시기 바란다투표 후 다른 장소를 방문하지 말고 즉시 격리장소로 복귀해야 하며, 외출 후 물과 비누 또는 손세정제, 손소독제를 이용하여 손위생을 실시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