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벤틀리 서울 서비스센터 이전 확장 오픈
폴스타, 부산 센텀시티에 ‘스페이스 부산 오픈
혼다, ‘혼다 고객만족평가단 3기’ 운영 돌입

수입차 브랜드들이 고객 접점 확대 및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사진: 벤틀리 서울이 벤틀리서울 서비스센트를 이전 확장 오픈했다./벤틀리 서울 제공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수입차 브랜드들이 고객 접점 확대 및 서비스 강화에 분주하다. 서비스센터를 확장이전하는가 하면 새롭게 전시장을 오픈하며 접점을 확장하고 있다. 일부 브랜드는 고객만족도 평가단 운영에 들어갔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벤틀리모터스코리아의 공식 딜러 파트너인 벤틀리 서울은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했다. 증가하는 서비스 수요에 따른 고객 편의 증대와 국내 지속적인 비즈니스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서다. 이번에 확장 이전한 서비스센터는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벤틀리 서울 서비스센터다, 동대문 수입차 거리에 위치해 고객 접근성이 한층 강화됐다. 한 층당 전체 면적 628.1(190)의 총 3개 층(8, 9, 10)으로 구성되어 있는 새 벤틀리 서울 서비스센터는 총 13개의 워크베이와 벤틀리 전용 최첨단 장비들을 갖추어 하루 최대 26대의 차량을 정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럭셔리 수입차 브랜드 중 최고 수준의 판금 및 도장 서비스 시설을 갖췄다. 8층 및 9층에는 정기 점검 및 일반수리를 위한 워크베이 시설이 마련됐다. 이곳에서는 영국 벤틀리 본사에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테크니션들이 세심한 점검을 통해 각 고객 차량에 맞는 전문적인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10층은 전문적이면서도 세심한 판금 및 도장 서비스가 제공된다. 지난 2012년 오픈해 10년 간 운영됐던 벤틀리 문정 서비스 센터는 지난 20일부로 영업이 종료됐다.

벤틀리 서울 관계자는 “2021년 한 해 506대를 판매하며 지난 2006년 한국 시장 진출 이래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올 한 해에도 새 서비스센터를 시작으로 고객들에게 럭셔리 제품 포트폴리오 및 최고 수준의 AS,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을 제공해 통합적인 비즈니스를 확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폴스타가 부산 센텀시티에 ‘스페이스 부산'을 오픈했다./사진: 스페이스 부산 모습/폴스타 제공

폴스타는 최근 부산경남 최대 복합 쇼핑몰 부산 센텀시티에 스페이스 부산(Space Busan)’을 오픈하며 부산경남 지역 고객과의 접점 확대에 나섰다. 부산 센텀시티에 위치한 스페이스 부산은 294m2 규모의 1층 전시공간과110m2규모의 지하3층 핸드오버 박스(Handover box)로 구성됐다. 폴스타의 100% 온라인 구매 프로세스와 연계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미니멀한 전시공간이다. 이곳에서는 폴스타2와 스페이스 부산 오픈을 기념해 전시된 콘셉트 카 프리셉트가 전시된다. 이로써 폴스타는 데스티네이션 서울, 스페이스 경기에 이은 세 번째 전시공간 스페이스 부산까지 3곳의 고객 접점을 확보하게 됐다.

폴스타 관계자는 폴스타2 공식 출시 후 처음 오픈되는 전시공간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되는 만큼, 제품에 대한 완벽한 정보 제공과 프리미엄한 경험 전달로 온라인과의 시너지 창출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혼다코리아는가 ‘혼다 고객만족평가단 3기’ 운영에 돌입했다./사진: 혼다 고객만족평가단 3기발대식에서 혼다코리아 이지홍대표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혼다코리아

혼다코리아는 혼다 고객만족평가단 3운영에 돌입했다. ‘혼다 고객만족평가단은 고객 접점에서의 자동차 서비스 정책과 과정을 고객이 직접 모니터링하고 평가하는 제도로, 고객과의 소통 확대 및 실질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자 운영되고 있다. 혼다코리아는 지난해까지 총 200명의 고객만족평가단 활동을 기반으로 카카오톡 상담 채널, 로열티 고객 프로그램 등을 도입하는 등 여러 서비스 정책을 개선한 바 있다. 올해는 100명이 혼다 고객만족평가단원으로 활동한다.

이와 관련 혼다코리아 관계자는 고객만족평가단 1, 2기 활동을 통해 실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서비스 정책을 도입할 수 있었다올해도 'CS No.1'을 목표로 한층 더 진화된 고객 중심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고객만족평가단 3기의 다양한 활동들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