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 고추바사삭 치킨+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세트

굽네치킨이 ‘굽네 스우파 세트’를 출시했다./ 사진: 굽네치킨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굽네치킨이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 인기를 이어간다. 해당 방송에서 소개된 굽네 고추바사삭 치킨+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제품을 굽네 스우파 세트로 출시했다.

27일 굽네치킨에 따르면, ‘굽네 스우파 세트출시는 '스우파' 방송 협찬 후속조치다. 지난 26일 방송된 '스우파' 마지막회에서는 파이널 무대에서 최종 3위를 차지한 라치카 크루원들이 굽네 고추바사삭,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에그미니 타르트를 먹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스우파는 종방됐지만 식지 않는 스우파 인기를 굽네 스우파 세트로 이어가겠다는 것이 굽네치킨의 전략이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스우파는 첫 방송 이후, 이달 2주차 기준 8주 연속 비드라마 TV 화제성 1위에 오를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방영 후 각종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클립 영상, 유행어, 패러디 콘텐츠가 쏟아질 정도로 관심을 모았다.

굽네치킨은 각 댄스 크루들이 스우파에서 넘치는 에너지와 개성을 보여주며 활약한 모습이 브랜드가 지니고 있는 건강한 이미지와 부합한다고 생각해 세트 메뉴를 출시했다고 메뉴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굽네치킨 운영사인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매회 강렬한 퍼포먼스로 대중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스우파의 에너지를 이어받아 굽네 스우파 세트를 출시했다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통해 트렌드의 중심이 되는 굽네치킨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스우파 인기에 힘입어 굽네에서는 스우파 세트 디지털 광고를 공개했다. 광고에는 스우파에서 파워풀한 댄스로 MZ세대의 주목을 받으며 최종 2위를 차지한 댄스 크루 훅(HOOK)의 리더 아이키가 출연한다. 아이키는 직접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의 토핑인 통새우, 치즈, 소스를 활용해 춤을 개발했다. 광고 내에서 아이키는 경쾌한 랩 음악과 함께 춤추며 온몸으로 제품의 특성을 재치 있게 표현한다.

또한 굽네치킨은 출시 기념 굽네 공식 페이스북에서 스우파 본방사수 인증샷이벤트도 진행한다. 스우파 멤버들이 굽네치킨 제품을 먹는 장면과 함께 멤버들을 위한 격려 멘트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굽네 스우파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응모기간은 오는 29일까지며 내달 1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