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내달 1일부터 흰 우유 1리터 기준 5.4%
매일유업, 현재 결정된바 없어...연내 가격인상 예상

서울우유가 내달1일 우유가격을 인상한다. 매일유업은 가격인상을 고려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 강진일 기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우유 가격이 인상된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하 서울우유)이 스타트를 끊는다. 매일유업 등은 가격 인상 시점을 조율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우유를 원료로 쓰는 빵, 과자, 커피, 아이스크림 등의 가격 이 '줄인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협동조합이 내달 1일부터 우유제품의 가격을 인상한다. 지난 2018년 이후 3년 만이다. 인상률은 흰 우유 1리터 기준 5.4%. 기존 대형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2500원 중반이었던 우유 는 2700원 전후로 오른다. 누적된 부자재 가격, 물류비용 및 생산비용 증가 등으로 인해 이번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는 것이 서울우유측의 설명이다. 앞서 낙농진흥회는 지난달 1일부로 원윳값을 리터()947원으로 21원 올린 바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지난 8월부터 인상된 원유가격으로 경영 압박이 커졌다""어려운 경제여건을 고려해 인상폭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문제는 경쟁사도 가격인상을 고려하고 있다는 점이다. 매일유업도 가격인상 시기를 놓고 고심에 빠져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안에 가격 인상을 단행할 것으로 점쳐진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누적된 부자재 가격, 물류비용 및 생산비용 증가 등 우유 가격 인상 요인이 있다가격인상은 불가피한 상황이다. 현재 인상시기는 결정된 바 없다고 말했다.

우유 가격이 오르면 우유를 원료로 쓰는 빵, 과자, 커피, 아이스크림 등의 가격 역시 오를 가능성이 커진다. 서민 경제 주름이 더 깊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