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위메프 추석 선물세트 할인 판매 시작
G마켓 등 여타 이커머스, 추석 2주전쯤 선물세트 판매 돌입 할 듯

쿠팡 등 이커머스가 추석 빅세일에 돌입한다./ 사진: 쿠팡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쿠팡 등 이커머스가 추석 빅세일에 돌입한다. 그동안 오프라인 채널과 달리 이커머스 등 온라인 채널은 추석 2주전 본격적인 추석 선물세트에 나섰다. 추석선물세트 배송 때문이다. 그런데 올해는 일주일 정도 앞당겨 본격적인 추석선물세트 판매를 하는 것이다. 우선 쿠팡과 위메프가 그 첫 스타트를 끊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추석을 맞아 내달 21일까지 ‘2021 추석 빅세일 대축제를 진행한다. , 튀김 등 명절 음식부터 부모님 선물로 인기있는 건강가전까지 추석과 관련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이 기간동안 쿠팡 사전예약 서비스를 통해 축산, 과일, 수산물, 한과, 헤어/바디 선물세트 등 120여개 인기 명절 선물세트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사전예약 서비스는 제품별로 내달 12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특히 로켓프레시 사전예약 상품은 카드사별로 최대 15% 할인된다. 여기에 매일 특별한 할인가로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단 하루 특가이벤트도 내달 20일까지 진행된다. 한정 수량이다.

화장품부터 건강가전까지 인기 선물용품을 한 곳에 모은 추석 선물관도 운영된다. 추석 한복, 제수용품, 예초기 등 명절준비 용품을 비롯해 황금 연휴를 즐기기 위한 준비물까지 추석준비와 관련된 상품들을 할인가로 판매한다. CJ제일제당, 동원, 설화수, 정관장, 아모레 등 인기 브랜드의 대표상품들을 한 곳에 모은 브랜드관도 운영된다.

쿠팡 로켓 선물하기서비스를 이용하면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연락처만 알면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상품을 받는 사람은 배송지를 입력하면 로켓배송 상품을 다음 날, 로켓프레시 상품은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 받을 수 있다.

위메프는 내달 22일까지 ‘2021 추석’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 위메프

위메프도 내달 22일까지 ‘2021 추석기획전을 진행한다. 모든 상품을 행사 기간 동안 최대 25%까지 상시 할인한다. VIP클럽 회원은 최대 25%, 일반 고객은 최대 20%까지 추석선물세트가 할인된다.

위메프는 오늘의 추천 상품을 통해 고민 없이 바로 구매하고 싶은 추석 선물을 매일 4개씩 선보인다. 특히 지난해 추석 기획전에서 판매가 크게 증가한 건강식품·신선식품을 중심으로 준비했다. 고객들이 편리하게 추석 선물을 고를 수 있도록 품목·가격대별로도 상품 코너도 운영한다. ‘품목별 추천 상품4개 품목(신선/가공/건강/생활용품)에서 매일 2개씩 선보인다. ‘가격대별 추천 상품은 가격대별로(~1만원/1~2만원/2~3만원/3~5만원/5~10만원/10만원~) 매일 1개씩이다.

반면, G마켓 등 타 이커머스는 추석 선물세트 기획전을 준비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G마켓 관계자는 컨슈머와이드와 전화로 통상 추석선물세트 기획전은 추석 2주전에 진행한다선물세트 배송을 고려하는 고객 때문이다. 올해도 2주전쯤 기획전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