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비대면 방식 선물 수요 대비...선물하기, 라이브방송 등 판매채널 다양화
적릭금, 할인 등 실질적 가격 혜택

TV홈쇼핑 업계가 본격적인 추석 맞이 쇼핑 대전을 전개한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TV홈쇼핑 업계가 본격적인 추석 맞이 쇼핑 대전을 전개한다. 명절 기간 비대면 방식으로 선물을 전하는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예년보다 앞당겨 추석 행사에 니서고 있는 것. 특히 친인척/지인이 모이기 어려워지며 높아진 추석 택배와 선물 수요를 공략해 실질적 가격 혜택 중심의 다양한 행사에 나선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CJ온스타일은 우선 기업/단체용 대량 선물 구매가 필요한 고객을 대상으로 식품선물 대량구매 기획전을 진행한다. 구매금액의 최대 10%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100/300/500/70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각각 10/30/50/70만 원 적립금이, 1천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겐 100만 원의 파격적 적립금이 지급된다.

이달 30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진행하는 추석 본 행사인 추석혜택 풍성해! 온스타일에서는 최대 5만 원의 적립금이 지급된다. CJ온스타일 TV 라이브, 플러스(T 커머스), 모바일 전 채널 식품/생활 카테고리 상품을 5/10/20/30/50만 원 이상 앱 구매 후 신청하면 최대 5만 원의 적립금이 주어진다.

내달 6일부터 12일까지는 프리미엄 추석 상품 초특가 할인권 추첨 행사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매일 10시 응모하면 다음 날 오전 10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한우선물세트ㆍ발뮤다 토스터기ㆍ스타우브 꼬꼬떼 냄비ㆍ베르나르도 커피컵 세트 등의 고가 상품을 당첨자는 90% 이상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선물하기 서비스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22일까지 운영된다. ‘가족/친지를 위한주방가전/식품부터 나 자신을 위한뷰티/명품까지 다양한 상품군이 마련됐다. 2만 원 이상 구매 시 3천 원을 적립해 준다.

GS(GS홈쇼핑)은 추석 캐시백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내달 4일 오전 2시부터 17일 오후 159분까지 행사기간 내 편성된 TV홈쇼핑 생방송, 데이터홈쇼핑 'GS MY SHOP', 모바일 라이브인 '샤피라이브' 상품을 구매시 2회 적립금을 제공한다. '2회 적립금 행사 대상' 아이콘 표시 상품이다. 2회 적립금을 받으려면 기간 내 대상상품 2, 총 주문금액 20만원 이상 결제를 해야 한다. 결제 완료 후 '신청하기' 버튼 클릭하면 적립금 대상이 된다. 적립금은 2만원 지급되며 지급일로부터 10일내 사용해야 한다.

신세계TV쇼핑은 내달 15일까지 추석맞이 쇼핑대전을 진행한다. 이기간동안 한우, 과일, 가공식품 등 인기 추석 선물 상품에 최대 30%의 가격 혜택과 경품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내달1일부터 15일까지 TV방송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대 4만원의 추석맞이 적립금이 지급된다. 행사 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하고 누적 구매 금액이 10만원 이상 되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적립금 혜택을 받은 고객에게는 3명을 추첨해 60만원 상당의 그랜드 조선 제주 디럭스 스탠다드 객실 1박 숙박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내달 5일까지 신세계TV쇼핑 온라인몰에서 최대 30% 가격 혜택을 제공하는 추석 선물세트 미리주문행사도 진행된다. 행사 상품을 5만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10%의 카드 청구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더불어 구매금액의 20%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온라인몰의 선물하기서비스를 이용하면 최대 2만원의 추가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선물하기는 상대방의 주소지를 몰라도 휴대폰 번호만 알면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모바일 앱 상품 페이지 하단의 선물하기아이콘으로 접속한 뒤, 명절 상품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면 결제 금액에 따라 적립금이 제공된다. 누적 결제 금액 5만원을 달성하면 적립금 2천원, 10만원을 달성하면 적립금 5천원, 15만원 달성 시 적립금 1만원, 20만원 달성 시 적립금 2만원이 제공된다.

현대홈쇼핑도 내달 15일까지 추석 쇼핑 대전을 진행한다. 현대홈쇼핑은 공식 온라인몰 현대H을 앞세웠다. 현대H몰은 ‘2021 추석한상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전통식품 브랜드 명인명촌을 비롯해 현대홈쇼핑의 자체 선물세트 브랜드 현대명가등 현대H몰에 입점돼 있는 1000여 브랜드가 참여한다.

현대홈쇼핑은 또한 현대H몰 모바일앱 내 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도 추석 선물세트 판매에 나선다. 내달 2일 오후 7정관장 선물세트를 시작으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3일 오후 6), ‘감동 제주 황금향 선물세트(8일 정오)’ 20여 개 방송을 다음달 14일까지 순차적으로 방송한다.

현대홈쇼핑은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우선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H몰에서 선물세트 1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8% 할인(최대 2만원)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매주 ID 3장씩 총 9(8/30~9/5, 9/6~9/12, 9/13~9/15, 각각 3)을 증정한다. 또한 카드사별로 최대 7%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회원 대상 프로모션도 진행하는데 행사 기간 ‘H포인트회원이 선물세트를 두 개 이상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별로 10%(최대 30만점)H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올해도 비대면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고객들의 마음이 온전히 전해질 수 있도록 상품 준비부터 배송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