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와 추진하는 28GHz 시범 프로젝트 일환… 5일부터 11일까지 코엑스서 전시

사진:S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SK텔레콤(SKT)이 5G 시대를 대표하는 ICT기술을 5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로비 이벤트홀에서 선보인다. 초현실적 경험 제공하는 '메타버스' 서비스, AI 자율주행 방역로봇 등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자리다. 

5일 SKT는 5G 28GHz 시범 서비스를  서울 삼성동 코엑스 로비 이벤트홀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지난 6월 28일 과기부와 통신3사가 5G 활성화를 위해 전국에 10개 장소에서 진행하는 28GHz 5G시범 프로젝트 중 하나다.

이번 전시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우선  '메타버스' 관련 미래 서비스가 있다.  SKT는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가상 컨퍼런스, 실시간 고화질 생중계 서비스 등 초현실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했다.  VR 기기를 착용 후 ‘크레이지 월드 VR’ 게임도 즐겨 볼 수 있다. 

또한 28GHz 모뎀이 탑재된 ‘AI 방역로봇’도 만나 볼 수 있다.  ‘AI 방역로봇’은 스스로 돌아다니며 사람의 얼굴을 식별해 체온 측정 및 마스크 착용 여부를 검사한다. 또 사람들의 밀집도를 분석해 음성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안내하고 손 소독제를 제공한다. 지난 4월 용인 세브란스병원에 적용돼 호평을 받고 있다.

아울러 전시 기간에 약 1만890평(3만6000㎡)에 달하는 코엑스 전시홀에 28GHz 기반 WiFi 백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시장을 찾는 이는 누구나 자유롭게 WiF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KT는 코엑스를 시작으로 오는 8월에는 잠실 야구장과 제주 월드컵 경기장에서28GHz 시범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여기에서는  스포츠 관람 관련 미디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SKT는  “관람객들이 AI 방역로봇과 메타버스 등 5G시대를 대표하는 ICT기술을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과기부 주도 실증 사업을 통해 28GHz B2B형 서비스를 발굴하는 등 5G시대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