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더 BTS 세트' 판매량 급증...출시 전 4주간 일평균보다 283% 증가
버거킹, ‘와퍼주니어’ 53% 할인된 가격 판매...오는 13일까지\
bhc치킨, 여름철 입맛 살리는 ‘이색 소스 치킨 메뉴’ 추천
네네치킨, '그랑사가' 콜라보레이션 메뉴 기간 한정 출시

치킨·버거 업계가 다양한 행보로 고객몰이에 나섰다./ 사진: 맥도날드가 지난달 27일 출시한 '더 BTS 세트'가 대박행진 중이다./ 사진: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치킨·버거 업계가 다양한 행보로 고객몰이에 나섰다. 맥도날드는 그룹 방탄소년단과 손잡고 내놓은 'BTS 세트'의 국내 판매량 돌풍 소식을 전하며 홍보전에 나섰다. 버거킹은 와퍼주니어5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bhc치킨은 여름철 입밧 돋우는 이색소스 치킨 메뉴를 추천했다. 네네치킨은 그랑사가×네네치킨제휴 상품을 출시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맥도날드가 국내 출시한 'BTS 세트'가 대박행진 중이다. 앞서 맥도날드는 방탄소년단과 손잡고 맥너겟 10조각, 후렌치 후라이(M), 음료(M)와 한국맥도날드의 레시피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스위트 칠리 및 케이준 소스로 구성된 ‘The BTS 세트를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30일까지 판매한다.(관련 기사 참조) 이 메뉴는 전 세계 50개국에서도 출시됐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컨슈머와이드와 전화로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3일까지 맥너겟 국내 일평균 판매량이 'BTS 세트' 출시 전 4주간 일평균보다 283% 급증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BTS 세트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방탄소년단 멤버 뷔가 과거 좋아한다고 언급한 제품인 디저트 메뉴 '오레오 맥플러리'도 인기를 끌고 있다같은 기간 판매량이 45% 증가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BTS 세트를 구매한 고객의 '인증샷'SNS를 중심으로 많이 올라오고 있으며, BTS 세트의 한글 SNS 언급량(버즈량)은 출시 전보다 일평균 17배나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버거킹이 ‘와퍼주니어’를 5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사진: 버거킹

버거킹이 와퍼주니어5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기간은 7일부터 오는 13일까지다. ‘와퍼주니어는 버거킹의 시그니처 메뉴인 와퍼의 주니어 버전이다. ‘와퍼주니어에 치즈를 더해 고소함까지 사로잡은 치즈 와퍼주니어역시 행사 기간 동안 2300원에 맛볼 수 있다.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딜리버리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다.

bhc치킨이 여름철 입맛을 살리는 ‘이색 소스 치킨 메뉴’를 추천했다./ 사진: bhc치킨

bhc치킨이 여름철 입맛을 살리는 이색 소스 치킨 메뉴를 추천했다. 매콤한 별미를 찾는다면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가 제격이다. 이 메뉴는 바삭한 치킨과 고소한 감자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포테킹 후라이드를 하바네로 고추, 토마토, 칠리가 들어간 스윗하바네로소스와 곁들이는 제품이다. 새콤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이들을 위해 펌치킨빠텐더를 추천했다. 이 메뉴는 치킨 위에 리얼 호박 조청을 뿌려 단맛을 살린 강정 메뉴다. ‘펌치킨과 함께 출시된 빠텐더는 닭 한 마리에서 두 조각 밖에 나오지 않는 속 안심살을 사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자랑하는 순살 메뉴다. 시즈닝과 소스와의 진한 콜라보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bhc치킨이 추천한 메뉴는 뿌링클이다. 이 메뉴는 치즈 시즈닝을 입힌 치킨을 치즈와 요거트가 어우러진 뿌링뿌링소스에 찍어 먹는 것으로 2014년 출시 당시 업계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한 메가 히트 메뉴다. bhc치킨 관계자는 차별화된 메뉴 개발을 목표로 매년 색다른 시도를 지속한 결과 기존에 없던 맛과 향을 안겨주는 이색 소스 치킨 메뉴를 꾸준히 선보일 수 있었다이색 소스 치킨 메뉴추천 이유를 설명했다.

네네치킨은 엔픽셀과 제휴해 '그랑사가' 콜라보레이션 메뉴를 출시했다. /사진: 엔픽셀

이날 네네치킨은 엔픽셀과 제휴해 '그랑사가' 콜라보레이션 메뉴를 출시했다. 이벤 신메뉴는 그랑사가 캐릭터를 활용한 '그랑사가 위대한 치킨 세트' 3종으로 내달 2일까지 기간 한정이다. 그랑사가 위대한 치킨 세트는 그랑사가 라스 세트(소이갈릭치킨+네네소떡+콜라 1.25L) 그랑사가 세리아드 세트(청양마요치킨+네네소떡+콜라1.25L) 그랑사가 큐이 세트(어니언스노윙치킨+네네소떡+콜라1.25L) 등으로 구성된다. 메뉴 주문 시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성목의 열매 10개 및 3천다이아 등 아이템을 지급하는 스페셜 쿠폰이 지급된다. 또한 오는 10일부터 내달 8일까지 게임 내 '네네치킨 이벤트 업적' 콘텐츠가 오픈되며, 업적 달성에 따라 다이아 및 SSR 그랑스톤 선택 상자, 그랑쥬얼 등 총 15만원 상당의 아이템도 지급된다. 이벤트 업적을 모두 클리어한 이용자에게는 '네네 치믈리에' 칭호와 함께 '' 전용 코스튬도 선물로 준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