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신비아파트’ 시리즈 캐릭터 적용 ‘KT 신비 키즈폰’ 8일 출시... ‘KT안심박스’ ,신규 요금제 ‘Y주니어ON’
LG유플러스, 'U+카카오리틀프렌즈폰4'... 자녀 보호기능 강화
SK텔레콤, LTE 주니어폰 '갤럭시 A21s ZEM'...ZEM 앱, 올바른 사용 습관

새해 신학기를 맞아 학생폰, 키즈폰 시장이 뜨겁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새해 신학기를 맞아 학생폰, 키즈폰 시장이 뜨겁다. 이통3사가 신모델로 고객 유치전에 나서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키즈·학생폰 특징은 공부폰, 안심폰이다. 자녀 위치조회, 휴대폰 사용 관리, 유해 콘텐츠 관련 보호 등 부모 안심기능이 한층 강화됐다.

KT, ‘KT 신비 키즈폰’... 선택한 모든 앱 차단 가능 ,신규 요금제 ‘Y주니어ON’

우선 KT신비아파트시리즈 캐릭터를 적용한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인 ‘KT 신비 키즈폰을 오는 8일 출시한다. 현재 사전예약판매 중이다.

KTKT 신비 키즈폰 구매 고객에게 단말을 비롯해 전용 케이스 DIY 스티커 전용 AR카드 6(자이언트 신비카드 1장 포함)을 제공한다. 전용 AR카드를 엑스에이알(xAR)’ 앱으로 촬영하면 신비아파트의 캐릭터 영상, 미니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KT 신비 키즈폰에는 키즈 전용 콘텐츠인 올레 tv 키즈랜드’, 신비아파트 공식 앱, 신비아파트 캐릭터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전용 사진 앱 롤키(lolki)‘ 그리고 ‘KT안심박스앱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KT안심박스는 5일 출시하는 KT의 신규 안심 부가서비스다. 자녀의 실시간 위치 정보 조회 유해 웹/앱 접근 방지 열공모드 보호가이드 등 부모가 자녀의 안전 확보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부가서비스의 이용료는 월 3300(VAT포함)이다. KT안심박스의 열공모드는 통화, 문자, 카메라, 갤러리 기본 앱 4종 외 부모가 선택하는 모든 앱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어 자녀의 효율적인 공부 시간 관리에 유용하다. 보호가이드는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상태를 한눈에 열람하는 기능이다.

KT는 신규 요금제 ‘Y주니어ON’8일부터 출시한다. 이 요금제는 월정액 24000(VAT포함)으로 기본 데이터 LTE 1GB(소진 이후 400Kbps로 속도로 데이터 제공), 문자 기본, 음성 60(망내 무제한)을 제공하고 출시 프로모션으로 오는 430일까지 망외 음성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이 요금제를 이용하면 KT안심박스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U+카카오리틀프렌즈폰4'... 자녀 보호기능 강화

LG유플러스는 자녀 보호기능을 강화한 초등학생 전용 스마트폰 ‘U+카카오리틀프렌즈폰4’를 지난달 15일 단독으로 선보였다. 이폰은 지난해 1월 출시한 U+카카오리틀프렌즈폰3에 이어 1년여만에 나온 후속 모델이다. U+카카오리틀프렌즈폰4는 초등학생 전용 스마트폰이다. 보호자용 앱(App.)을 통해 자녀 단말과 페어링하면 자녀 위치조회, 자녀 휴대폰 사용 관리 등 자녀 보호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모델은 삼성전자 갤럭시 A10e KIDS(3GB) 모델을 기반으로 키위플러스와 협업해 제작된 LG유플러스 전용 모델로 카카오리틀프렌즈 캐릭터 테마가 탑재돼 있다. 색상은 화이트 1종이며, 출고가는 251900원이다.

안심지역 설정, 자녀위치 확인 등 기존 위치조회 서비스가 한층 강화됐다. 자녀 이동 감지 시 보호자 알림 자녀 이동경로 확인 기능을 추가했다. 특히 U+카카오리틀프렌즈폰3부터 추가된 로드뷰 기능은 보호자가 자녀의 위치를 시각적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자녀 휴대폰 원격 관리도 가능하다. 데이터·와이파이를 차단하거나 보호자가 허용한 앱 외 다른 앱을 사용할 수 없도록 화면을 잠그는 등 보호자가 아이 일과에 맞게 10분 단위로 간편하게 스마트폰 모드를 설정해 관리할 수 있는 바로모드자녀와 약속과 보상을 정하고 앱 내에서 스티커를 모으는 칭찬스티커기능을 신규 제공한다. 자녀 앱 사용 시간과 사용 가능한 앱 종류 및 일정 관리 등 기존 기능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웹사이트 차단과 앱 사용 제한 등 기존 유해 콘텐츠 관련 자녀 보호기능에 이어, 스마트폰 화면 캡처를 방지하는 캡처 차단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달된 URL 실행 차단 이미지·URL·유해 키워드가 포함된 문자 수신 시 보호자 알림 등 신규 기능이 탑재됐다.

U+카카오리틀프렌즈폰4는 인기 초등교육 콘텐츠를 모은 ‘U+초등나라(22000)’, DK, 펭귄랜덤하우스, Oxford 등 세계 유명 출판사의 영어 도서와 한국어로 된 뽀로로, 과학도서 등 3D AR로 제작해 독점 제공하는 ‘U+아이들생생도서관(5500)’ LG유플러스의 차별화된 어린이 특화 교육 콘텐츠를 풍성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앱(App.)이 탑재돼 있다.

유샵을 통해 구매하면 추가 7% 요금할인을 비롯해 보다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먼저 모든 구매고객 대상 항균 보호필름, 항균 캐릭터 케이스, 케이스와 연결해 크로스로 매거나 마스크에 연결할 수 있는 스트랩, 스마트폰 보조가방, 자녀 취향대로 휴대폰을 꾸밀 수 있는 카카오리틀프렌즈 스티커 세트가 포함된 패키지를 제공한다. 카카오 타월 및 우산 세트, 디즈니 칫솔 살균기, 키즈 유산균, 디즈니 LED 터치 무드등, 밀리의 서재 2개월 이용권 등 단독 사은품 5종 중 1종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LTE 주니어폰 '갤럭시 A21s ZEM'...ZEM , 올바른 사용 습관

앞서 SK텔레콤는 지난해 1224일 초등학교 고학년에 꼭 맞는 LTE 주니어폰 '갤럭시 A21s ZEM'을 단독출시했다.

'갤럭시 A21s ZEM'의 출고가는 314600원이다. 이 스마트폰 스팩은 6.5인치 HD+ 디스플레이 5,000mAh 대용량 배터리 4800만 화소 쿼드 카메라다. 특히 지난해 KCA한국소비자평가 앱 어워즈의 자녀케어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는 SKT ZEM() 앱이 기본 탑재돼 있다. 부모와 자녀는 상의를 거쳐 ZEM 앱을 통해 스마트폰 사용시간 관리 자녀 위치 조회 미세먼지 정보 조회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갤럭시 A21s ZEM'에는 주니어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무료 콘텐츠들이 대거 제공된다. 네이버 어학사전 앱은 물론 일반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없는 네이버 오늘의 회화·단어퀴즈 앱도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다. 초등 영어·코딩, 중고교 강좌 등을 온라인으로 학습할 수 있는 삼성에듀 1년 무료 쿠폰도 주어진다.

아울러 '갤럭시 A21s ZEM' 제품 박스에는 초등학생이 편의점, 대중교통 등에 손쉽게 사용 가능한 선불식 용돈카드 '코나카드'와 세련된 디자인의 휴대폰 케이스 2, 스트랩, 블루라이트 차단 액정보호필름이 동봉되어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