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채용 괜찮은 회사 어디있나... 한국농어촌공사·DB그룹·기술보증기금·경기도 등
9월 채용 괜찮은 회사 어디있나... 한국농어촌공사·DB그룹·기술보증기금·경기도 등
  • 주은혜 기자
  • 승인 2020.09.08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DB그룹·기술보증기금·경기도 한국장학재단 등 채용
(사진:컨슈머와이드 DB/ 위 사진은 해당 기사와 직접 관련 없음)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9월  한국농어촌공사, DB그룹, 기술보증기금, 경기도, 한국장학재단, 서강대학교, 한국시설안전공단, 대구시사회서비스원 등이 인재를 뽑는다. 

8일 커리어에 따르면, 우선 한국농어촌공사가 2020년도 5급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행정,토목,지질,기전,전산, 환경등 이며 총 180명을 뽑는다.  근무지에 따라 전국전형과 지역전형으로 나눠 채용한다. 채용진행은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전형-신원조회- 최종 합격자 발표 순으로 이뤄진다. 지원서는 오는 16일 16시까지 한국농어촌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DB그룹은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회사는 DB손해보험,DB생명,DB자산운용,DB저축은행 ,DB캐피탈,DB하이텍,DB Inc.등 이다. 계열사 간의 중복 지원은 안된다.  회사별 모집직무, 지원 자격, 근무지역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서류전형-필기전형(인성/적성검사)-면접전형(프리젠테이션/심층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일부 회사는 영어 면접 및 토론 면접 등을 실시한다. 입사지원은 오는 10월 6일 17시까지 DB그룹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면 된다. 

기술보증기금은 2020년 정규직 신입직원 총 75명을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기술보증 및 기술평가,전산,채권관리 등이다.  각 직무별 지원 자격과 근무지는 상이하니 공고문을 체크해 지원해야 한다. 서류전형-필기전형-1차면접-2차면접-신체검사-최종 합격자 순으로 전형은 진행된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9일14시까지 기술보증기금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경기도의 공공기관 통합채용도 시작된다. 총 15개 기관(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관광공사, 경기연구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문화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경기도의료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일자리재단,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킨텍스)에서 133명을 채용한다. 하나의 기관만 지원 가능하다.  모집 분야, 직급, 자격요건 등 상세 내용은 기관별 채용 홈페이지 내 채용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원서접수-필기시험-면접진행-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서는 오는 25일 17시까지 기관별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한국장학재단이 2020년도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일반행정(대구 25명, 서울 5명)으로 근무지 별 중복 지원은 안된다. 학력과 성별, 전공 제한 없이 서류 접수 마감일 기준 만 15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총 근무기간은 2개월(10월 12일~12월 11일)이다.  지원서는 오는 9일 18시까지 한국장학재단 채용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서강대학교에서 정규직(신입)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사무직, 사무직(입학사정관)이다. 지원 자격 및 우대사항은 각 채용분야별로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서류전형-전문성평가-최종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접수는 서강대학교 채용페이지에서 오는 17일 17시까지 하면 된다. 

한국시설안전공단은 무기계약직 사회형평적 인재(보훈, 장애인)를 선발한다. 모집 분야 및 인원은 보훈채용은 토목(3명),건축(2명)으로 건설공사 환경관리, 건설공사 공무관리, 유지관리, 건설안전관리, 기타 공단 업무를 맡는다. 학력 및 성별 제한은 없고  분야별 공단 인정 자격증 소지자만 지원할 수 있다. 장애인 모집은 민원(1명),사무운영(5명),전산도해(2명)로 서류전형-면접전형-맞춤형직무교육-결격사유조회를 거쳐 최종 임용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서는 보훈채용은 오는 11일까지, 장애인 채용은 14일까지 이메일 접수로 해야 한다. 

대구시사회서비스원은 본부, 사업단 및 소속시설 직원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본부 1명,사업단 14명,소속시설 3명 등 총 18명이다. 모집 분야는 돌봄서비스지원팀장,사회복지사,조리원,관리자,코디네이터,정신건강전문요원 등이다.  분야별 자격요건이 상이하므로 공고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고 지원해야 한다. 채용은 원서접수 적격여부심사-필기시험/인성검사/인적성검사-서류심사 면접시험-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원서접수는 오는 27일 1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