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국내 최초 커스텀카드 선보여..카드번호・유효기간 대신 ‘나만의 메시지’
카카오페이, 국내 최초 커스텀카드 선보여..카드번호・유효기간 대신 ‘나만의 메시지’
  • 전휴성 기자
  • 승인 2020.08.2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카드2’, ‘카카오페이 멤버십’ 바코드 부착...자동충전형 선불교통카드 기능 더해 편의성 제고
카카오페이가 국내 최초 커스텀형 카드, 카카오페이카드2를 선보였다./ 사진: 카카오페이 제공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카카오페이가 국내 최초 커스텀형 카드를 선보였다. 카드번호유효기간 대신 원하는 메시지(최대 18)를 넣을 수 있어 보안성이 한층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26일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카카오페이카드2’는차별화된 디자인과 멤버십대중교통 등 생활 편의 기능을 담은 선·직불 혼합형 결제 카드다.

구체적으로 보면, 우선 카카오페이카드2’는 국내 최초 커스텀형 카드다. 카드번호유효기간 대신 원하는 메시지(최대 18)를 넣을 수 있다. 카드 정보가 카드 플레이트에 노출되지 않아 보안성이 더욱 강화되는 장점이 있다. 카드번호는 카카오톡 및 카카오페이앱 페이카드메뉴에서 모바일로 확인 가능하다. 기존처럼 카드번호유효기간이 있는 형태를 원한다면 신청 시 기본형을 선택하면 된다.

디자인도 타 카드와 차별성을 뒀다. ‘카카오페이카드2’는 여기에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라운드 형태의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이다. 각형 형태가 아니라 하단을 둥글게 처리해 부드럽고 감각적인 느낌을 더했으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라이언어피치실루엣 3종 디자인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용자 편의를 높이기 위한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카드 뒷면에 해피포인트, CJONE, 신세계포인트, 이디야 등 38개 주요 멤버십을 적립사용 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멤버십바코드가 새겨져 있어 더욱 편리하다. 카카오페이와 제휴된 멤버십을 사용할 수 있는 100여 개 제휴사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며, 제휴 브랜드는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캐시비와의 제휴를 통해 카카오페이만의 자동충전형 선불교통카드 기능도 더해졌다. 편의점에 방문해 교통카드를 충전할 필요 없이 카카오페이머니로 자동 충전되며, 분실 및 해지 시에도 카카오페이머니로 간편하게 환급을 받을 수 있다. 기존 선불교통카드의 불편함이 개선됐다. 교통대금은 1~2일 이내에 사용한 만큼 카카오페이머니에서 차감되며, 잔액이 부족할 경우 카드 신청 시 별도 충전했던 초기 충전금 2만 원에서 차감된다. 카드 발급 신청 단계에서 선불교통카드 기능 적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다양한 혜택도 준비돼있다. 올해 말까지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 및 오프라인 매장(강남, 홍대, 부산 플래그십 스토어, DDP 동대문점, 전주 한옥마을점)에서 카카오페이카드2’로 결제하면 20%가 캐시백 된다. 이 외에도 9월 말까지 결제할 때마다 월 30알 리워드지급, 연말정산 30% 세액 공제 혜택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카드 발급 시 동봉되는 카카오페이카드2’ 상품 안내 설명서에서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페이카드2'는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홈 화면에 진입한 후 '서비스' 탭에서 '페이카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에 따라 결제 수단의 선택권을 사용자에게 드리고, 모바일 결제와 실물 카드 결제 중 어떤 것을 이용하더라도 동일한 카카오페이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며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과 기능으로 다양한 시도를 한 만큼, 사용자들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결제 수단으로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