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결왕 프로젝트 시즌 6’...식자재, 주방, 배달음식 등 위생 관리 교육...위생관리 퀴즈 참여하는 자영업자 1000명엔 ‘청결왕 솔루션 세트’ 증정

배달의민족이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 6를 진행한다./ 사진: 배달의민족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코로나19에도 배달의민족의 청결식당 만들기는 계속된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캠페인으로 대체된다. 배달의민족의 청결식당 만들기 캠페인은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이번 캠페인에도 세스콤이 함께 한다.

16일 배달의민족에 따르면, 이번 청결식당 만들기 캠페인의 이름은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6. ‘청결왕 프로젝트는 배달 음식점이 청결한 주방 환경에서 식자재를 관리하고 음식을 조리할 수 있도록 배민이 2015년부터 진행해온 캠페인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그동안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되던 것이 온라인 교육과 이벤트로 대체된다.

이에 따라 내달 11일까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음식점 위생 수칙을 알리기 위해 퀴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손 소독제 비치나 매장 환기 같은 공간 위생, 청결하게 손님을 맞이하는 노하우 등이 담긴 영상을 시청한 뒤, OX퀴즈를 푸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중 1000명에게는 손 소독제와 살균소독제 등 세스케어 5종 세트가 담긴 '청결왕 솔루션 세트를 증정한다.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동시에 진행된다. 오프라인 교육은 생활 속 거리 두기 기준에 맞춘 소규모 인원을 대상으로만 열린다. 코로나 19 상황 등을 감안해 수강생은 30명으로 제한된다. 수업은 827일 오후 1~ 4시에 서울 송파구 석촌역 인근 배민아카데미 교육센터에서 진행된다. 오프라인 교육에서는 세스코의 식품안전 전문가를 초빙하여 여름철에 식재료를 신선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매장과 주방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요령, 배달음식의 위생관리 노하우도 공유한다. 이 밖에 철저한 매장 위생 관리가 매출 증대로 이어진 사례도 소개된다. 수강을 원하는 자영업자는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오프라인 교육에 참여하지 못하는 자영업자나 예비자영업자는 온라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배달의민족과 세스코는 음식점 위생 관리 노하우를 4편의 영상으로 만들어 공개한다. 영상은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에 827일 공개되며 배달의민족 사장님광장 회원이면 누구나 가입해 시청할 수 있다.

배민아카데미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청결한 음식, 청결한 매장에 대한 기대치가 크게 높아졌다"전문가들의 교육이 체계적인 위생 관리에 도움이 되고 결과적으로 매출 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