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바이옴, 1차 소셜셀링 반나절만에 완판, 2차도 비슷..구매자 자발적 SNS인증샷 등 게재 반응 뜨거워
닥터자르트, 밀레니얼 무버 행보 첫 결과물...향후에도 이와 유사한 마케팅 전개 할 듯

닥터자르트 솔라바이옴이 소셜셀링에서 대박을 쳤다.(사진: 닥터자르트 최근 선보인 ‘#우주선크림’ 필터/ 닥터자르트)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지난달 말 출시한 닥터자르트의 신규 선 케어 라인 솔라바이옴이 소셜셀링에서 대박을 쳤다. 소셜셀링이란 인플루언서가 주관하는 일종의 공동구매(공구)로 일반판매 반응을 예상할 수 있는 바로미터로 통한다. 이는 최근 닥터자르트가 추구하는 밀레니얼 무버(millennial mover)’ 의 첫 성과물이다.

18일 닥터자르트에 따르면, 지난달 말 출시한 솔라바이움이 1차 인플루언서와 진행한 소셜셀링 판매에서 반나절 만에 준비수량이 완판됐다. 이어 진행된 탑 뷰티 크리에이터와의 2차 소셜 셀링에서도 유사한 반응을 얻었다. 특히 구매자들이 자발적으로 사용후기, 구매 인증샷을 자신의 SNS에 게재하는 등 밀레니얼 세대에게 핫한 제품으로 급부상 중이다.

닥터자르트의 선제적 선택이 적중한 셈이다. 닥터자르트가 신제품 솔라바이움의 홍보를 위해 다양한 혜택과 함께 제품에 대한 정보를 보다 친근하게 전할 수 있는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 창구로 소셜 셀링을 택한 것이 주요했다.

이처럼 닥터자르트는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시도 중이다. 제품의 개발 스토리 및 성분 특징 등 다양한 정보를 보다 강렬한 메시지로 전달하기 위해 자사 SNS 뿐 아니라 인플루언서와 협업, 인기 모바일 앱 내 서비스 출시 등 디지털 채널 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인타스그램으로 통해서는 뷰티 업계에서 보기 힘든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 특징을 효과적으로 나타내기 위해 솔라바이옴 성분의 출발지인 우주에서 스토리를 활용했다. 우주인이 지구에 있는 소비자들에게 말을 건네는 듯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재하며 호기심을 유발하거나 솔라바이옴과 관련해 지구로부터 질문을 수신 받는 우주인 콘셉트로 ‘#닥자QnA’를 진행해 자칫 생소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궁금함을 해소해 줘 밀레니엄 세대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지난 만우절에는 우주 정거장 내 우주 뷰를 만끽할 수 있는 자르트 호텔 론칭콘텐츠를 게재해 하루 갔다 오면 피부가 완전 최상 되어 있을 듯’, ‘열어주세요 자르트 호텔’, ‘정말 자르트 호텔이 있다면 당장 예약등 폭발적인 관심을 유발하며 높은 인터랙션을 기록했으며, 우주인, 외계인 등 솔라바이옴의 우주 콘셉트를 모티브로 한 인스타그램 스토리 스티커를 제작하여 밀레니얼과의 위트있는 소통을 더해갔다. 그 결과 솔라바이옴캠페인 진행 이후 전월 대비 약 1.6만명의 팔로워 수가 증가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제품 특성인 우주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인기 카메라 앱 스노우와도 ‘#우주선크림필터를 출시하기도 했다. 신비로운 우주를 배경으로 우주선, 우주인, 외계인 등 우주를 연상케 하는 다양한 일러스트를 더한 필터로 출시 일주일 만에 약 36만회의 촬영이 진행되는 등 솔라바이옴을 유쾌하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시도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닥터자르트 관계자는 우주 미생물 소재를 활용한 닥터자르트의 신규 선 케어 라인 솔라바이옴의 특징을 살린 다양한 소통 방식이 밀레니얼 세대 고객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기쁘다앞으로도 닥터자르트만이 할 수 있는 독창적인 소통을 계속해나가며 전 세계 밀레니얼 세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밀레니얼 무버로서 역할을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닥터자르트가 선보인 솔라바이옴은 환경 오염에 따른 오존층 파괴로 인해 극한의 환경에 처한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선 케어 라인으로, NASA가 발견한 자외선 및 방사선, 100가 넘는 극한의 우주 환경에서 1년 이상 살아남는 강인한 생존력을 지닌 우주 미생물 소재를 활용해 강력한 선 차단과 스킨케어 기능을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