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결제 카카오페이 납부 서비스 도입...1회성 요금납부만 가능
통신요금 최소 1만원 이상 납부 고객 1000원을 즉시 할인 ... 갤럭시노트10, 에어팟2, 카카오 미니 공기청정기, 스타벅스 기프티쇼 등 제공 경품이벤트 참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카카오페이로 KT 통신요금을 납부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페이를 통한 통신요금 납부서비스는 은행 계좌 기반의 카카오페이머니를 바탕으로 1회성 요금납부만 가능하다. 곧 월 정기 요금 결제 형태인 자동이체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16KT에 따르면, 현재 KT고객이 통신요금을 내기 위해서 자동이체 외에 전용 계좌번호로 이체 하거나 상담사와 통화를 하고 카드번호를 불러줘야 했다. 이번 카카오페이를 통한 통신요금 납부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간단한 터치 몇 번으로 KT의 통신요금 납부가 가능해졌다.

카카오페이를 통한 통신요금 납부 서비스는 QR을 스캔하는 간편결제 기본 방식이다. KT 플라자 등 가까운 대면 채널을 방문해 카카오페이 통신요금 납부 QR코드를 스캔 하면 카카오페이 페이지로 넘어가고 본인 확인 후 카카오페이머니로 납부 가능하다. 또한 고객센터에 카카오페이를 통한 납부를 요청하면 링크 문자가 발송되고 해당 링크를 통해 카카오페이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물론 카카오톡 또는 카카오페이 앱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청구서-바로납부페이지에 들어가면 본인 명의로 청구된 KT 통신요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페이머니로 낼 수 있다.

KT는 이달 30일까지 카카오페이머니를 통해 KT 통신요금을 최소 1만원 이상 납부하는 고객들에게 1000원을 즉시 할인 해준다. 또한 KT 통신요금을 납부하는 전 고객들은 갤럭시노트10, 에어팟2, 카카오 미니 공기청정기, 스타벅스 기프티쇼 등을 제공하는 경품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KT C&M부문 Customer전략본부 원흥재 상무는 “KT는 빠르게 변화되어가는 금융플랫폼에 발맞춰 고객들의 요금 납부 시스템에 대한 안정성 강화 노력을 지속해왔다앞으로도 요금납부 안정성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편리하고 쉽게 요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여 편리성과 만족도를 높이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