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쿠팡, 업계 최초 화장품 허위과대 광고 제품..반품 및 환불 조치
[단독] 쿠팡, 업계 최초 화장품 허위과대 광고 제품..반품 및 환불 조치
  • 전휴성 기자
  • 승인 2019.05.17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 관계자 “더 좋은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쿠팡의 경영방침..해당 화장품 반품 및 환불”
쿠팡이 화장품 허위과대 광고로 문제가 됐던 스키노그라피 화장품 구매고객에 대해 환불 조치에 들어갔다. (사진: 컨슈머와이드 DB)
쿠팡이 화장품 허위과대 광고로 문제가 됐던 스키노그라피 화장품 구매고객에 대해 환불 조치에 들어갔다. (사진: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쿠팡이 화장품 허위과대 광고로 문제가 됐던 스키노그라피 화장품 구매고객에 대해 환불 조치에 들어갔다. 허위과대광고로 환불조치는 업계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쿠팡은 스키노그라피 화장품을 로켓배송(직매입) 상품으로 판매하면서 재생 크림”, “재생 에센스등 화장품법 위반에 해당되는 광고를 했다. 이후 지난 7일 본지 보도직후 쿠팡은 해당 화장품 광고에서 화장품법 상 문제가 되는 재생부분을 삭제하는 등 시정조치를 취했다. 그러나 해당 화장품 단상자 및 제품에 재생 크림”, “재생 에센스등 화장품 표시위반 가능성이 제기되자 쿠팡은 13일 문제가 된 스키노그라피 화장품 판매를 잠정 중단시켰다.

그런 쿠팡이 17일 문제가 된 스키노그라피 화장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 회수 및 환불조치에 나선 것이다.

이날 쿠팡 고객센터 직원은 쿠팡이 판매했던 스키노그라피 화장품 크림이 번역 과정에서 재생이라는 오해를 할 수 있는 표현이 있었다이 부분을 설명하고자 전화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화장품 구매자 전원에게 반품안내를 드리고 있다환불처리를 해드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금껏 화장품 허위과대 광고를 한 이커머스 중 이같이 해당제품에 대해 환불 및 반품을 해주는 사례는 없었다. 쿠팡이 최초다.

쿠팡 관계자는 이날 본지와의 전화로 항상 더 좋은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쿠팡의 경영방침이라며 이번일로 소비자들이 피해를 받지 않도록 반품 및 환불 조치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이런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사과했다.

한편, 송파보건소는 쿠팡이 해당화장품 광고 중 재생삭제 등 자발적 시정조치를 해 향후 화장품 취급 광고시 보다 철저히 관련법령 준수토록 안내(계도)를 했다고 밝힌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