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 “올해 신차 10종 선보여 전년보다 26% 성장할 계획”

28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이사가 뉴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을 소개하고 있다.(사진: 전휴성 기자)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푸조·시트로엥·DS를 수입하는 한불모터스가 28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서울모터쇼프레스데이에서 뉴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이날 오전 105분부터 진행된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이사는 CS 에어크로스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편안함의 정수를 담은 모델이라며 “2019년 브랜드 창립 100주년을 맞은 시트로엥은 뉴 C5 에어크로스를 포함한 새로운 SUV 라인업을 통해 국내에서도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브랜드 경쟁력과 컴포트헤리티지를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 시트로엥 CS 에어크로스에 적용된 시트로엥 어드밴스드 컴포트 프로그램/ 사진: 전휴성 기자

이날 공개된 뉴 시트로엥 CS 에어크로스에는 차량 설계부터 세부 디자인까지 각 단계마다 운전자와 탑승자의 신체적 , 심리적 안정을 추구하는 시트로엥 어드밴스드 컴포트 프로그램인 프로그레시브하이드롤릭 쿠션 서스펜션과 15mm 고밀도 폼을 사용한 어드밴스드 컴포트 시트가 적용됐다. 시트로엥 어드밴스드 컴포트 프로그램인 프로그레시브하이드롤릭 쿠션 서스펜션은 노면의 상황을 파악해 도로주행 시 충격과 소음 등을 차단해 준다. 또한 일반 차량들이 2의 폼을 사용하는 다른 차와는 달리 15짜리가 적용돼 한층더 편안한 주행감을 선사한다.

이 모델에는 최첨단 안전기술도 대거 탑재됐다. 스톱--고 기능이 탑재된 어댑티브 그루즈 컨트롤과 능동형 차선이탈방지가 결합된 고속도로 주행보조와 같은 반자율주행 기술,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360도 카메라 및 전후방 파킹 센서 등 19가지 주행 보조시스템이 장착됐다.

실내도 동급 최고수준 실용성을 자랑한다. 세 개 시트가 모두 독립적으로 조절 가능한 2역 시트, 기본 580리터에서 최대 1630리터까지 확장 가능한 트렁크 공가 등 고객의 필요에 따라 변형이 가능하다.

뉴 시트로엥 CS 에어크로스 파워트래인은 8단 자동변속기와 130마력의 1.5 BlueHDi 엔진, 177마력 2.0 BlueHDi 엔진 2가지 조합으로 출시된다. 복합연비는 1.5 BlueHDi 엔진 모델은 14.2km/h(도심 13.6km/h, 고속 15.1km/h), 2.0 BlueHDi 엔진 모델은 복합연비 12.7km/h(도심 11.8km/h, 고속 14.0km/h)판매가격은 3943만원부터 시작하며 트림별 상세한 가격 및 옵션 정보는 내달 중순에 공개될 예정이다.

뉴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사진: 전휴성 기자

한편, 한불모터스는 올해 뉴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를 포함해 신차 10종을 선보일 계획임을 밝혔다.

송 대표는 한불모터스는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 5531대를 판매하는 등 전년 대비 14% 성장했다올해 신차 10종을 선보여 전년보다 26% 성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대규모 인프라 투자를 통해 부품수급부터 애프터서비스까지 단계별 품질을 개선할 계획이라며 올해 550억원을 투자해 경기도 화성에 출고 전 차량 검수 및 보관이 이루어지는 제 2 PDI 센터를, 서울시 장한평에 직영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