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KT ‘실감형 5G 서비스’ VS 삼성전자 ‘스마트한 라이프 스타일’

▲ 17일 국내 최대 ICT 전시회 'World IT Show 2016'이 개막했다. (사진:KT제공)

[컨슈머와이드-민형기 기자] 17일 국내 최대 ICT 전시회 'World IT Show 2016(이하 WIS 2016)'이 개막했다. SK텔레콤과 KT는 실생활에 다양하게 적용된 플랫폼 및 5G 서비스 제안에 나선 반면, 삼성전자 등은 최신 스마트 제품들이 선사하는 스마트한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했다. 이번 WIS 2016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일까지 열린다.

우선 SK텔레콤은 WIS 2016 에서 ‘Play the Platform(플랫폼을 즐겨라)’을 주제로 실생활에 다양하게 적용된 플랫폼 및 5G 서비스를 선보였다. SK텔레콤은 멀티 앵글(Multi Angle), 타임 슬라이스(Time Slice) 등 유망 기술과 접목된 5G 네트워크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S또한 관람객들이 도시의 거리와 상점 등 일상 생활 속에서 각종 플랫폼 서비스들을 체험하도록 하기도 했다.

▲ SK텔레콤과 KT는 이번 WIS 2016)서 실생활에 다양하게 적용된 플랫폼 및 실감형 5G 서비스를 소개했다.(사진: 왼쪽 5G 네트워크를 멀티 앵글(Multi Angle), 타임슬라이스(Time Slice) 등 유망 기술과 접목시켜 야구 ∙ 농구 ∙ 펜싱 ∙ 체조 등 다양한 스포츠 상황 예시를 선보인 SK텔레콤, 오른쪽 실감형 올림픽 5G 기술을 선보인 KT/ 출처: 각사 제공)

KT도 5G서비스 시현 등에 주력한다. KT는 ‘완벽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미리 만나는 5G 올림픽’ 주제로 전시관을 운영한다. 이번 전시장에는 5G 올림픽 존에 스키점프대가 설치돼 관람객들이 기가 VR을 통해 체험할 수 있게끔 마련됐다. 또한 특수촬영을 체험할 수 있는 다임스라이스 체험존도 운영된다.

삼성전자는 삼성전자는 ‘갤럭시 S7 엣지’, ‘갤럭시 S7’, ‘기어360’, ‘기어 VR’ 등 모바일 제품을 비롯해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 감각적인 디자인의 ‘세리프TV(Serif TV)’, 신개념 냉장고 ‘패밀리 허브’, ‘노트북9’ 등 혁신적인 제품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전시장을 구성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의 혁신적인 기능들을 체험해 보며 제품들이 주는 진정한 가치를 느낄 수 있게 기획했다.

우선 삼성전자는 스마트폰의 완전체라 불리는 ‘갤럭시 S7 엣지’, ‘갤럭시 S7’을 중심으로 VR(가상현실) 생태계 대중화를 선도하는 ‘기어 360’과 ‘기어 VR’을 비롯해 생산성을 월등히 향상시킨 윈도우 기반 태블릿 ‘갤럭시 탭프로 S’까지 더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삼성전자는 저조도 환경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담을 수 있는 ‘갤럭시 S7 엣지’, ‘갤럭시 S7’의 카메라 기능을 비교 체험할 수 있게 구성했다. 또한 관람객들이 직접 물 속에 제품을 넣어보는 방수기능, 게임을 편리하고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게임 런처’, ‘게임 툴즈’ 기능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가상현실(VR) 관련 제품 전시도 특화했다. 관람객들은 ‘기어 360’으로 직접 상하좌우 360도 모든 공간을 촬영해 볼 수 있으며, ‘기어 VR’을 통해 에버랜드가 새롭게 선보인 판다월드를 보다 생생하고 실감나게 경험해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 S7’의 특화된 카메라 기능을 더욱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는 이색적인 전시 공간도 운영한다.

▲ 삼성전자는 WIS 2016서 ‘기어 VR’을 통해 에버랜드가 새롭게 선보인 판다월드를 보다 생생하고 실감나게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사진: 삼성전자)

아와함께 삼성전자는 지난 3월 국내에 출시한 이후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와 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 로낭&에르완 부훌렉 형제가 디자인한 가구 같은 TV ‘삼성 세리프 TV’를 함께 전시했다. 또 삼성전자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6’에서 ‘CES 혁신상’을 수상한 삼성 ‘패밀리 허브’도 전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패밀리 허브’와 스마트 TV와 ‘갤럭시 S7’과의 연동을 통해 주방에서도 TV 화면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키친 TV’와 스마트폰으로 냉장고 내부를 볼 수 있는 ‘푸드 알리미’ 기능을 보다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

한편, 'WIS 2016'은 ‘Connect Everything - ICT로 연결되는 초연결 세상’을 주제로 IoT, 핀테크, O2O서비스, 빅데이터, 스마트카 등 다양한 서비스를 20일까지 전시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