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애널리스트 평가, 발색력 4.3점...전체 평점평균3.9

▲ 네이처리퍼블릭의 매트립스틱이 컨슈머와이드의 품평단인 컨슈머애널리스트들의 평가에서 발색력과 지속력 부문에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김하경 기자] 네이처리퍼블릭의 매트립스틱이 컨슈머와이드의 품평단인 컨슈머애널리스트들의 평가에서 발색력과 지속력 부문에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5가지 부문별 평균점수는 5점 만점에 평점 평균 3.9점을 받았다. 100점으로 환산하면 78점에 해당된다.

컨슈머와이드 품평단은 지난 3월 27~4월 3일까지 1주 동안 네이처리퍼블릭,‘매트립스틱’에 대한 품평을 진행했다. 품평단은 대학생, 강사 , 아티스트 등 10명으로 구성돼  ▲제품의 첫인상 ▲제품의 부문별 특성 ▲ 제품의 만족도 등을 평가했다.

이번 품평을 종합한 결과, 제품의 부문별특성에서는 디자인, 용기재질, 발림성, 발색력, 지속력 등 5가지 부문을 평가했다. 그중 발색력에 대한 평가가 5점 만점 기준으로 4.3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 용기재질 4.1점, 지속력 3.9점, 디자인 3.8점 이었다. 아쉽게도 발림성이 3.4점으로 5가지 부문 중 가장 낮은 점수를 받았다. 1순위를 차지한 발색력보다 0.9점으로 약간 낮은 점수를 받았다.

▲ 자료 : 김하경 기자

4.3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발색력에 대해서 마예림외 컨슈머애널리스트 2명이  ‘매우좋다'를 선택했다. 주요 품평내용으로는 ▲“소량만 발라도 원하는 것 이상의 색이 발현된다” ▲“발색은 아주 잘 돼서 좋다” ▲ “색깔이 맘에들었다 강렬한색깔임에도 자연스럽게 바를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 자료 : 김하경 기자

또 두 번째로 높은 점수인 4.1점을 받은 용기재질 부문의 주요품평은 ‘용기 재질이 무광으로 부드러움을 주기도 하지만 매트립스틱에 어울리는 느낌을 주어 손에 그립감에도 좋고 기분이 좋아진다“, ”제품의 매트함이 케이스에 잘 나타난 것 같다“고 표현했다.

▲ 자료 : 김하경 기자

3.9점을 받은 지속력부문의 주요 품평으로 함윤지 컨슈머애널리스트는 “진짜 중요한 지속력 부분에 대해서 정말 깜짝 놀랐어요. 립스틱이라 지속력이 떨어질거라고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다”며 “전공 수업 다섯시간 듣고 거울 봤는데 거의 그대로더라. 지속력 정말 좋은 것같다.”고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 자료 : 김하경 기자

그 다음으로 3.8점을 받은 디자인 부문에 대한 평가는 ▲“매우 호감간다.왜냐하면 깔끔한 흰색이라서 립스틱 색깔을 선명하게 보이기 때문이다”▲“일단 순백색깔이 너무 눈길이가고 좋았다 그리고 슬림해서 가방에 넣고 다니기 정말 좋았고 뚜껑을 열어보면 무광은색으로 고급스러움이 묻어났다”등의 호평이 있었다. 반면  ▲“립스틱이 너무 얇아서 양이 많지않아보였다” ▲“용기의 디자인은 굉장히 깔끔하고 좋은데 금방 더러워질 것 같아서 조심스러워진다”는 컨슈머애널리스트의 의견도 있었다.

▲ 자료 : 김하경 기자

다소 낮은 3.4점을 받은 발림성에 대한 컨슈머애널리스트들의 품평은 ▲“수수한 화려함, 매트한데 촉촉함, 드라이한데 부드러운 느낌”▲“빨갛고 두꺼울줄 알았으나 부드럽게 펴발리는 모양이 좋았다”등의 호평이 있었다.

▲ 자료 : 김하경 기자

매트립스틱에 대한 컨슈머애널리스트의 전체 만족도는 100점 환산점수로 72점이었다. 주요 품평은 ▲“부드럽게 발리고 다른색과의 조화로 원하는 입술색 표현이 가능해서 좋다” ▲“ 발색력이 좋고 오래가서” ▲“.매트하면서도 부드러운 립스틱”등으로 만족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