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활한 신장 활동, 전해질 균형은 충분한 수분이 필수조건

▲ 사진출처:pixabay.com

[컨슈머와이드-김하정 블로거] 업무 중에는 너무 바빠서 물 마실 시간도 없다고 말하는 직장인들이 많이 있다. 이렇게 자신의 업무를 성실하게 수행하는 직장인들, 그러나 정작 자신의 몸은 손해막심이다. 특히 신장의 경우 특히 그렇다.

신장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인체내의 수분과 전해질의 균형을 이뤄주고, 생리 활동과정 중 생성된 노폐물을 대사시키고, 소변으로 배출 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런 기능을 수행하려면, 충분한 수분이 필수불가결의 조건이 된다. 그런데 만약, 목이 마른데도 물 마실 시간 없이 일하고 있다면, 당신의 신장이 손상되고 있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리고 특별히 피해야 할 사항 중 하나는, 음료수를 물로 대신하는 것. 음료수중에는 어느 정도의 첨가물들이 들어있다. 마실 때는 입안을 즐겁게 하지만, 오히려 신장에는 커다란 부담을 안겨주는 결과가 된다.

무더운 여름, 회사에서 바쁜 하루 일을 끝낸 후, 동료들과 함께 밖에 나가 맛깔 나는 안주와 함께 시원한 맥주를 쭉 마시면, 눈 코 뜰 새 없이 일하면서 쌓여있던 스트레스가 확 날아갈 것 같다.

그러나 반드시 명심하라. 맥주를 많이 마시는 것은 당신의 신장에게 강제로 연장근무에 야간근무까지 시키는 결과가 된다는 사실을 말이다.

만약 늦은 밤, 당신이 스트레스를 날리기 위해 맛있는 음식을 먹고 있다면, 기억하라. 당신은 지금 당신의 신장이 야간근무에 철야근무를 시키고 있다는 사실을 말이다.

머지않아, 당신의 신장은 혹독한 과로로 인해 병들고 말 것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