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크뷰티, 립스틱 랭킹 TOP 10 공개…1~2위 수입산, 국산은 4개 뿐

▲ 위메이크 뷰티가 공개한 립스틱 랭킹 TOP 10에서 맥 립스틱이 1위를 차지했다.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위메이크 뷰티서 맥(MAC)이 립스틱 랭킹 TOP 1위를 차지했다.

14일 뷰티 랭킹 사이트 위메이크뷰티가 공개한 립스틱 랭킹 TOP 10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7일 까지 립스틱 부분서 ‘맥’ 립스틱이 1위을 차지했다. 올 가을 가장 트렌디한 컬러인 마르살라 컬러를 일찌감치 선보인 ‘나스’ 립스틱은 2위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토니모리’ 키스러버 립스틱, ‘에뛰드하우스’ 디어마이 블루밍 립스톡, ‘크리스찬 디올’ 어딕트 플루이드 순이었다. ‘로레알파리’ 컬러리쉬 모이스트 매트 립스틱, ‘3CE’ 립 컬러, ‘샤넬’ 루즈 코코 샤인, ‘아이오페’ 틴티드 리퀴드 루즈, ‘어퓨’ 롱에어 에센스 립스틱 등도 10권에 이름을 올렸다.

위메이크뷰티 감부미 팀장은 “가을에 접어들수록 가장 사랑 받는 뷰티아이템은 단언코 립스틱이라고 할 수 있다”며 “특히 이번 가을은 마르살라 컬러 - 일명 말린 장미 컬러가 사랑을 받으며 채도가 낮은 컬러군이 유행함에 따라 틴트에 대비해 립스틱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어 “소비자들이 점점 볼륨감과 보습 기능까지 갖춘 글로시한 제형을 선호하는 분위기”라며 “립스틱 위에 얹는 립 볼류머 같은 제품들이 가을ž겨울 시즌에 꾸준한 인기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