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20일 서울 한강에서 열리는 러너들의 첫 축제 '서울러너스 페스티벌' 열려.. 14일부터 러너들 선착순 접수, 여의도 한바퀴 뛰고‧걷는 코스로 1㎞당 100원 적립‧완주하면 840원 기부

신청없이 참여가능한 프로그램도 여의나루 이벤트 광장에서 다채롭게 진행

 

사진:서울시 
사진:서울시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1㎞ 달릴 때마다 기부금이 적립되는 '가치있는 달리기' 행사가 오는 4월 20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다. 달리기와 나눔을 자신의 가치소비 방법으로 실천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이번 <서울 러너스 페스티벌>는 놓칠 수 없는 좋은 기회다. 

지난 11일 서울시는 여의나루역 일대를 러닝 명소(러너스테이션)로 조성하고 더 많은 이들이 함께 달리고 즐길 수 있도록 오는 4월 20일 <서울 러너스 페스티벌>에 참여할 러너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 러너스 페스티벌은 ▲함께 달리며 기부하는 8K 오픈런 ▲러닝크루 랭킹전 ▲러닝페어 ▲전문가 러닝토크쇼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된다. 

 

주요 행사는 ‘8K 오픈런’이다.  전문역량이 필요한 마라톤 대회와는 달리 여의도 둘레길(8.4㎞)을 걷거나 뛸 수 있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여의나루역 이벤트 광장을 출발해 여의롤장~서울 마리나~샛강생태공원 보행육교~여의2교~서울교~전망마루~여의도 제5주차장 건너편~여의상류 IC교차로~여의도한강공원 민속놀이마당을 지나 여의나루역 이벤트광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특히 8K 오픈런은 지난 2월부터 78일간 진행하고 있는 ‘기부챌린지 런’의 일환으로 1㎞ 달릴 때마다 100원씩, 완주 시 840원이 적립된다. LG전자 후원으로 적립된 기부금은 장애인과 운동약자를 위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에 활용될 예정이다. 

8K 오픈런에 참여하고 싶다면  14일 오전 9시부터 모바일앱 ‘런플(runple)’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는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신청 없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많다. 우선 여의나루역 이벤트 광장에서 24개 스포츠 기업이 참여하는 ‘러닝페어’와 ‘러닝크루 플리마켓’이 열린다. 수익금 일부(10% 이내 자율기부)는 기부될 예정이다.

‘러닝페어’에서는 러닝전용 의류‧신발, 에너지젤․음료 등을 전시하고, ‘러닝크루 플리마켓’에서는 러닝크루들이 제작한 개성 넘치는 굿즈(티셔츠, 키링 등)를 판매한다.

또한 전국 러닝크루가 참여하는 교류의 장 ‘러너들의 밤(17시~18시)’과 각종 마라톤 대회에서 우승하고 현역 코치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러닝 토크쇼’(18시~19시)도 이벤트 광장에서 열린다.

 김덕환 서울시 생활체육진흥과장은 “여의나루역 러너스테이션은 달리기를 즐기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찾는 서울의 대표 러닝명소가 될 것”이라며, “건강한 생활체육 문화를 만들기 위해 준비한 첫 번째 축제인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선보이는 ‘러너스테이션’ 여의나루역은 서울시 ‘지하철 역사 혁신 프로젝트’ 첫 적용사례로 시누구나 도심을 즐기며 달릴 수 있도록 ▲물품보관실 ▲탈의실 ▲미디어교육실 등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