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로스만스 송영재 신임 사장/ 사진: BAT로스만스 제공
BAT로스만스 송영재 신임 사장/ 사진: BAT로스만스 제공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새로운 수장이 BAT로스만스를 이끈다. 1BAT로스만스가 송영재 신임 사장을 선임했다. 국내 담배 업계 최초의 여성 CEO로 주목받았던 김은지 전 사장은 일본 시장에서 역량을 펼칠 예정이다.

1BAT로스만스에 따르면, BAT로스만스를 혁신적인 미래로 이끌 중대한 책임을 짊어지게 된 송영재 신임 사장은 재무 및 전략기획 역량을 기반으로 유럽 및 아시아의 글로벌 담배 시장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은 업계 전문가다. 런던 정경대(LSE)에서 회계금융학을 전공한 송 신임 사장은 2008년 영국 런던의 BAT그룹 본사에서 매니지먼트 트레이니로 경력을 시작했다. 이후, 2010년에 네덜란드로 자리를 옮겨 베네룩스3(벨기에·네덜란드·룩셈부르크)의 마케팅재무 담당을 거쳐 BAT 서유럽 지역의 기업 재무 관리자로 활약했다. 2014년부터는 BAT코리아에서 재직 중이다. 2020년까지 커머셜 재무 관리 상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효율적인 기업 운영 전략을 수립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후 최근까지 BAT 베트남에서 재무 총괄로서 재무와 전략기획을 접목한 리더십을 발휘했다.

송영재 신임 사장은 일반 연초에서 비연소 제품으로의 산업 재편이 진행 중인 국내 담배 시장에서 BAT로스만스의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투자를 위한 경영 효율성을 높여 기업 가치를 극대화하는데 총력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송 신임 사장은 시장 환경이 급변하는 중대한 시기에 BAT로스만스의 대표를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전략을 통해 미래 시장을 주도하고, 한국 시장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동안 BAT 로스만스를 이끈 김은지 전 사장은 앞으로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김은지 전 사장은 마케팅과 재무적 관점에서 경험을 갖춘 송영재 사장이 미래 한국 사업 전략을 위한 변화의 기틀을 마련하고, BAT로스만스의 성장 동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신임 사장에 대한 신뢰와 지지를 표명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