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가 올 가을 미국시장에 새로운 전기 SUV 왜고니어 S’를 선보인다./ 사진: 스텔란티스코리아 제공
 지프가 올 가을 미국시장에 새로운 전기 SUV 왜고니어 S’를 선보인다./ 사진: 스텔란티스코리아 제공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지프가 SUV 전동화를 본격 확대에 나섰다. 순수 전기 SUV ‘왜고니어 S’를 올 가을 미국 시장에 선보인다. 이에 앞서 지프는 왜고니어 S’ 일부를 SNS를 통해 전격 공개했다. 환경을 중시하는 가치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등장한 것이다. 하지만 국내 시장에서 언제 구매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19일 지프에 따르면, 왜고니어 S는 프리미엄 배터리 전기차(BEV), 지프의 전설적인 SUV 라인업을 확대하기 위한 핵심 모델이다. 왜고니어 S는 어떤 지형이든 주파할 수 있는 4xe 성능, 지프 고유의 첨단 기술 및 인상적인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최고출력은 600마력에 달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3.5초에 불과하다. 공기역학을 고려해 날렵한 외관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지프를 상징하는 세븐-슬롯 그릴은 동급 최초로 LED를 적용했다.

지프 관계자는 왜고니어 S를 올 가을 미국 시장에 판매를 시작해 이후 전 세계 주요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왜고니어 S 출시는 지프 브랜드의 글로벌 전동화 전략의 일환으로, 4xe가 새로운 4x4의 역할을 대체함으로써 지프 브랜드의 비전인 제로 에미션 프리덤(Zero Emission Freedom)’을 실현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