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정부박람회 참여

안전 확보 서비스 외에도 사회 취약계층 지원하는 혁신 서비스 전시.. KT 부스 내 총 3개 구역에서 11개 아이템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어

KT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 참여한다 /사진:KT 
KT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 참여한다 /사진: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KT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 참여한다. 해당 박람회에서  KT는 ‘대한민국 일상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사회 취약계층 및 국민안전 관련 혁신 서비스를 전시한다.

22일 KT에 따르면 KT의 전시부스는 입구에서부터 디지털 플랫폼을 의미하는 대형 디지털 미디어 아트로 관람객이 시각적 경험을 통해 디지털혁신 서비스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기획됐다. KT는 체험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관람객들이 혁신 아이템을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게 세부 공간을 디자인했다.

KT 부스 관람객들은 총 3개의 구역에서 11개의 전시 아이템을 체험할 수 있다. ‘편리한 서비스 존’에는 KT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지니버스’를 활용해 초등학생들이 직접 가상의 도시를 건설하고 도로명 주소를 익혀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지능형 교통 인프라 솔루션인 ‘KT 로드마스터’와 디지털트윈 스트리밍 기술이 전시된다.

‘안전한 사회 존’에서는 ‘안녕’과  ‘당뇨트윈’ 그리고 재난 사항에 대비해 끊김 없는 통신 인프라를 제공하는 ‘5G 엣지 클라우드’ 기술을 볼 수 있다. 특히 안녕은 대한민국의 실버 세대들이, 남은 여생을 편안하고,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웰에이징(Well-aging) 플랫폼이다.

‘똑똑한 정부 존’에서는 무선 정부망, 클라우드 등 정부 혁신을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전시한다. KT 초거대 AI ‘믿:음’의 문서 초안 생성 기술과 무선 양자암호 통신 기술, 그리고 공무원이 사용하는 단말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전용 네트워크에 접속시켜 주는 KT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공개한다. 또 KT클라우드에서 선보이는 ‘비즈워크 프로(Bizwork pro)’와 ‘공공 DaaS’도 보여준다.  공공 DaaS는 가상 데스크탑 업무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VDI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율모 KT 홍보실장 (전무)는 “KT는 2023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 전시 부스를 KT 기술이 국민의 일상을 편리하고, 안전하고, 똑똑하게 만들어 가는지 경험하고 느낄 수 있게 준비했다”며, “많은 관람객들이 KT의 혁신 아이템을 직접 경험 하고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