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 국내서 사전 예약이 시작되는 볼보 EX30/ 사진: 컨슈머와이드 DB
오는 28일 국내서 사전 예약이 시작되는 볼보 EX30/ 사진: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볼보 EX30의 온라인 사전예약 날짜가 잡혔다. 오는 28일 오후 1시부터다. 현재 초도 물량, 국내 판매 가격, 국내 제원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공개된 것은 보조금 100% 적용 가능 정도다. 28일 국내 사전 예약 시작과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중요한 것은 EX30이 프리미엄의 대중화를 이끌어갈 것이라는 점이다. 환경을 중시하는 가치소비자에게 새로운 전기 SUV 선택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14일 볼보자동차코리아에 따르면, 오는 28일 오후 1시 사전 예약이 시작되는 EX30은 전 세계 전기차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고객 수요를 견인하기 위해 개발된 컴팩트 SUV전기화 시대를 상징하는 새로운 패밀리룩과 혁신적인 공간 설계 및 스마트 수납 기술 도시 안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안전한 공간 기술(Safe Space Technology)’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선보이는 첨단 커넥티비티 등을  갖췄다.

국내에는 도심 주행은 물론 주말 장거리 여행까지 지원하는 후륜 기반 싱글 모터 익스텐디드 레인지(Single Motor Extended Range) 단일 전기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다.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위해 설계된 69.0kWh, NMC 배터리를 조합한 구성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475km(WLTP 기준)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국내 제원은 아직 미정이다.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전기차 보급 확대 및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대중화를 위해 EX30의 국내 판매 가격을 전기차 보조금 100%를 확보할 수 있도록 책정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관게자는 “EX30은 도로 위 안전을 넘어 지구의 안전을 향해 가는 우리의 미래를 여는 모델이라며 볼보 EX30의 출시를 통해 내연기관과 유사한 가격으로 프리미엄 순수 전기 SUV를 경험할 수 있는 시대가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