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책마당, 오는 13일 'Saturday Night in 광화문 책마당' 개최
빛을 품은 한글서가와 함께 봄날의 연애 감성을 담은 ‘달빛독서’ 진행
야외 영화관 ‘Moon Cinema’에서 19시 40분부터 영화 '라라랜드' 상영

한글서가를 배경으로 한 ‘최고의 한 컷’ 사진찍기, 팝콘 이벤트도 열려

(사진:서울시)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5월의 토요일 저녁, 빛으로 둘러싸인 야외공간에서 내가 좋아하는 책을 읽을 수 있는 색다른 이벤트가 열린다. 오는 13일 저녁 서울 광화문 책마당에서 ‘Saturday Night in 광화문 책마당’이 개최되는 것. 책을 좋아하는 가치소비자라면 '달빛독서'의 매력에 빠져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10일  광화문광장 ‘야외 도서관’ <광화문 책마당>은 도심 속, 봄 밤의 잊지 못할 책 문화 체험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그램 ‘Saturday Night in 광화문 책마당’을 13일 18시부터 22시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광화문 책마당은 지난 4월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이하여 개장한 후, 실내마당(광화문 라운지, 세종 라운지)은 14회 1만2천30명, 야외마당(육조마당)은 3회 1만8천992명으로 총 3만1천22명의 방문객이 방문해 서울의 새로운 문화명소로 됐다. 

'Saturday Night in 광화문 책마당'은 한글 자모 모양의 ‘빛의 서가’가 환한 빛을 밝힌 모습을 방문객들에게 처음 공개하고, 빛으로 둘러싸인 광화문 책마당 안에서 책을 읽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광화문’, ‘책마당’, ‘매력’, ‘서울’, ‘도서관’을 구성하는 36개의 한글 자모 서가는 낮에는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밤에는 조명을 켜 빛이 들어오는 형태로 제작됐다.  빛의 서가는 ‘Saturday Night in 광화문 책마당’이 운영되는 13일 18시부터 점등해 봄날의 감성을 담은 ‘달빛독서’의 현장을 밝힐 예정이다.
 
‘달빛독서’ 참여 신청은 10일부터 광화문 책마당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사전신청자에게는 독서등과 책마당 여권을 담은 꾸러미를 빌려준다. 달빛독서 참여자는 SNS 해시태그 이벤트(#달빛독서#Saturday_Night_In_광화문책마당#광화문책마당)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이날  광화문 책마당에서는 야외 영화관인 ‘Moon Cinema’가 마련돼 봄 밤과 어울리는 영화 ‘라라랜드’의 상영과 관련 이벤트가 마련된다. 영화 상영 전 17시 30분에서 19시 30분까지 ‘Saturday Night in 광화문 책마당’ 현장사진을 SNS 등에 게시하고 인증하면 팝콘을 받을 수 있는 팝콘 이벤트와  17시부터는 ‘최고의 한 컷’ 사진 이벤트도 진행한다. 영화 라라랜드를 떠올리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파랑, 노랑 빨강, 연두 4가지 드레스 색에 착안하여 4가지 색상 코드를 갖추고 책마당을 방문하면 전문 작가가 사진을 찍어주는 이벤트다. 이 이벤트는 광화문 책마당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을 해야한다. 13일 17시부터 책마당 현장 안내데스크에서 4색 드레스코드 착장을 확인받으면 된다.

오지은 서울도서관장은  “감성 가득한 봄 밤에 즐기는 책 문화 프로그램으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이전에는 없었던 차별적인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