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콕 이용고객 500만명, 거래금액 360% 증가... 전문 MD가 직접 소싱한 고퀄리티 상품 국내 최저가 제공이 이유

고객이 U+콕 상품보다 저렴한 온라인 상품 발견하면 U+콕 쇼핑쿠폰 일괄 증정

(사진:LG유플러스)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LG유플러스가 자사의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 이용 고객 500만명 돌파를 기념해, 다른 사이트에서 최저가 상품을 찾으면 경품을 증정하는 ‘최저가 보상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U+콕은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에게 필요한 맞춤형 상품을 1:1 제안하는 모바일 쇼핑 플랫폼이다. 정상가 대비 최대 94%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U+멤버십 VIP 이상 등급 고객에게는 3% 추가 할인도 해준다. 

U+콕의 누적 이용자 수는 지난해 말 기준 530만명을 넘어서며 2021년 대비 거래금액이 360% 성장했다. U+콕에서 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한 고객 비율도 약 70%에 달했다. 판매품목 역시 지난 해 1500개에서 7500여개로 5배 이상 확대됐다. 이 중 중소기업 상품 비중은 95% 이상으로, 중소기업과의 동반상생 등 ESG 경영도 함께 실천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러한 성장 이유로 '전문 MD가 직접 소싱한 고퀄리티 상품을 국내 최저가로 제공하는 파격 혜택'이라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최저가 보상 프로젝트'를 오는 3월 5일까지 진행한다. 온라인 최저가보다 판매가가 높은 U+콕 상품을 찾아준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U+콕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에 대해 타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U+콕보다 저렴한 상품을 발견하면 판매가 차액의 2배에 달하는 금액을 5천원 단위로 올림한 후, U+콕 쇼핑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U+콕 판매가와 온라인 최저가의 차액이 3천원인 경우 2배인 6천원을 올림하여 1만원 상당의 쿠폰을, 차액이 1천원인 경우 2배인 2천원을 올림하여 5천원 상당의 쿠폰을 지급한다.

참여 방법은 U+콕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최저가 보상 접수하기’ 버튼을 누른 후, ▲U+콕 상품명과 URL ▲온라인 최저가 캡쳐화면과 온라인 URL ▲U+콕 쇼핑쿠폰을 전달받을 전화번호 ▲개선을 위한 의견을 남기면 된다. U+콕 상품 구매여부와 관계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U+콕 쇼핑쿠폰은 3월 8일 일괄 발송된다.

이와 별도로 가장 많은 상품을 찾은 고객, 가장 큰 차액 상품을 찾은 고객, 설문조사에 가장 유익하고 재치 있는 개선의견을 적어준 고객 등 3명에게는 백화점상품권(10만원권)도 증정할 예정이다.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상무)는 “LG유플러스가 ’국내 최저가’라는 점을 U+콕의 특장점으로 내세운 만큼, 미처 놓쳤던 최저가를 발굴할 뿐 아니라 고객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최저가 보상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며, “서비스 품질과 기능을 지속 개선하여 고객이 매일 사용하고 싶은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