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로켓설치를 이용하면 강원 산간에 살아도, 제주에 살아도 가전·가구·타이어 등을 주문후 다음날 설치 받을 수 있다.(사진: 쿠팡)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쿠팡 로켓설치를 이용하면 강원 산간에 살아도, 제주에 살아도 가전·가구·타이어 등을 주문후 다음날 설치 받을 수 있다. 쿠팡이 도서 산간 지역도 추가 비용 없이 내일 받아 설치 가능한 시대를 만들고 있다.

4일 쿠팡에 따르면, 쿠팡의 로켓설치서비스는 지난 2019년 시작했다. 쿠팡이 직매입한 제품으로 전문 설치기사가 직접 배송하고, 고객은 배송받고 싶은 날짜에 맞춰 스케줄을 조정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설치가 필요한 제품은 제품 수급, 배송일 조율 등의 문제로 1~2주씩 기다려야 하지만, 쿠팡에선 오늘 주문한 냉장고를 당장 내일 받아 설치할 수 있다. 서비스 비용도 없다. 설치는 물론 사다리차 지원과 폐가전제품 수거도 무료다. 일반적으로 도서 산간 지역 추가 비용도 발생해 배송비도 부담이 큰 강원 산간 지역이나 제주 지역에서도 예외 없이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쿠팡은 로켓설치서비스 대상 상품군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현재는 안마의자나 운동기구, 비데, 주방의 인덕션 등 다양한 가전제품부터 피아노와 같은 대형 악기와 침대나 소파 등 가구에 이르기까지 설치가 필요한 거의 모든 상품이 로켓설치가 가능하다. 지난해 자동차 타이어도 로켓설치를 시작하여, 쿠팡 고객이라면 정비소를 찾아갈 필요 없이 집 앞 주차장에서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게 됐다. 별도의 설치 비용 없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전문 설치기사가 출동해 빠르게 타이어를 교체해준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이 제공하는 전문설치 서비스 로켓설치가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앞으로도 서비스 대상 상품군을 넓혀 고객이 더욱 편리하도록 하고, 많은 중소상공인과 상생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