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뷰티 크리스마스’ 기획전
현대홈쇼핑, 19~20일 이틀간 크리스마스 라이브커머스 특집방송

TV홈쇼핑들이 크리스마스 관련 특별방송을 진행한다./ 사진: 롯데홈쇼핑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성탄절이 일주이도 채 남지 않은 상태에서 TV홈쇼핑들이 크리스마스 관련 상품 판매에 고삐를 당긴다. 특집방송으로 막바지 고객 흡수에 나서는 것. 롯데홈쇼핑은 뷰티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현대홈쇼핑은 인기 유튜버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특집전을 전개한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은 뷰티 크리스마스기획전을 진행한다. 기간은 성탄절 당일인 25일까지다. 롯데홈쇼핑이 뷰티 기획전을 준비한 이유는 코로나19 엔데믹에 따른 야외활동 증가와 실내 마스크 해제에 대한 기대감으로 뷰티 상품 수요가 증가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61일부터 지난달 30일까지 뷰티 상품 주문액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특히 색조 화장품 주문액이 30% 이상 늘었다.

롯데홈쇼핑은 우선 오는 20일 오전 815, 70여 년 역사의 프랑스 스킨케어 브랜드 올랑‘B21 크림을 판매한다. 이어 24일 오후 1240분에는 고농축 앰플 에센스인 닥터쥬크르 MSC앰플, 25일 오후 730분에는 32년차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은 원장의 노하우가 담긴 스카인드 글로우 크림을 판매한다.

또한 롯데홈쇼핑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구찌 시계(2), 롯데호텔 딸기뷔페 식사권(10)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엔데믹에 따른 야외활동 증가로 뷰티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올해 인기 있었던 뷰티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기초부터 색조 화장품까지 고객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판매하는 만큼 합리적인 쇼핑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이 19~20일 양일간 라이브커머스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사진: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19~20일 이틀간 라이브커머스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특집방송에서는 명품, 뷰티,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20일 오후 7시 진행되는 프리미엄 쥬얼리 브랜드 해수엘방송에는 인기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구독자 171)신도시아재들에 출연 중인 서준맘’(본명 박세미)이 직접 출연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일부 상품 최대 50% 할인을 포함해 5만원 이상 구매 시 쥬얼리 추가 증정, 20만원 이상 구매 시 보석함 증정 등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크리스마스 특집 행사 기간 동안 쇼라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카드홀더, 구찌 머플러 등을 증정하는 럭셔리 브랜드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선물 시즌을 맞아 파격적인 혜택과 함께 유명 인플루언서의 생생한 소개를 곁들이는 이색 콜라보레이션으로 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도록 방송을 구성했다앞으로도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여 라이브커머스 경쟁력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