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대학생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아이디어 공모전’...총 상금 1500만원
하나카드, ‘다시 떠나는 일본여행!’ 이벤트
NH 농협카드와 우리카드, 에어서울과 손잡고 항공권 제휴 할인 이벤트
현대카드, 제네시스 카드 회원 대상 제네시스 신차 구매 시 블루멤버스 포인트 적립률 2%로 상향 적용

카드업계가 10월 다양한 이벤트·프로모션을 진행한다.(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카드업계가 다양한 이벤트·프로모션으로 10월 문을 열었다.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해외여행 관련 할인, 스키장 통합 시즌권 할인, 자동차 구매시 적립금 등 다양하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카드가 대학생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총상금만 1500만원이다. 공모전 주제는 신용카드 사업과 연계된 ESG 상품·서비스·콘텐츠 아이디어. 롯데카드의 계열 회사인 롯데파이낸스 베트남, 로카모빌리티 관련 아이디어도 포함 가능하다. 공모전 접수는 오는 11일부터 내달 4일까지 25일간이다. 공모전 참가 대상은 전국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이다.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하여 참가할 수 있다. 학교 또는 학과와의 연합을 통한 참가도 가능하다. 접수 방법은 표지 및 별첨 포함 20페이지 이내의 아이디어 기획서(파워포인트)’를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우편 및 방문 접수는 불가하다. 서면 심사로 진행되는 심사는 예선 심사본선 심사로 나눠 진행된다. 예선 심사에서는 서면 제출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본선 진출 팀을 선정하고, 본선 심사에서는 선정된 팀의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본선 심사에서 1~3위에 선정된 총 3팀의 수상팀 중 대상(1)에게는 7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최우수상(1)500만원, 우수상(1) 300만원의 시상금이 제공된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예정이다.

하나카드는 일본 여행을 준비하는 손님을 위해 다시 떠나는 일본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내달 30일까지다. 우선 하나투어에서 이달 31일까지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로 하나투어 일본여행 상품을 포함, 전체 상품에 대해 70·100·150만 원 이상 결제 시 5·10·15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또한 해외 특화 서비스 플랫폼인 트래블로그서비스를 통해 USD, JPY, EUR, GBP의 외화 하나머니로 충전 시 환전수수료 무료해외 가맹점 결제 시 해외서비스수수료와 국제브랜드수수료 무료해외 ATM 인출 시 수수료 무료 등현지에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이용 시 수수료 걱정 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일본 현지 결제 시 다양한 혜택도 마련됐다. 일본에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로 결제 시 하나투어 여행상품 결제 손님은 결제금액의 10%, 하나투어 여행상품 미결제 손님은 결제금액의 5%가 하나머니로 적립된다. 다른 하나카드로 결제하는 경우에도 결제금액의 2%가 하나머니로 제공된다. 이외에 일본 스타벅스를 포함해 현지에서 10·20만원 이상 이용 시 국내에서 이용 가능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도 최대 2매까지 지급된다.

NH 농협카드와 우리카드는 에어서울과 손잡고 항공권 제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은 에어서울 회원이다. 할인은 에어서울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카드사 제휴 운임 할인쿠폰 발급 방식이다. 항공권 결제 단계에서 발급받은 할인쿠폰을 적용한 후 NH 농협카드 및 우리카드로 결제하면 국내선 항공운임 5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을, 20만 원 이상 결제 시 4만원을 각각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 적용 노선은 김포~제주, 김포~부산 등 국내선 전 노선이다. 국제선은 일본, 베트남 다낭, 나트랑 등 중국 노선을 제외한 전 노선이다. 할인 쿠폰 적용이 가능한 탑승 기간은 내달 30일까지다.

BC카드는 스키장 통합 시즌권 구매 시 청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은 'BC 바로카드' 고객이다. 최근 6개월간 BC 바로카드 사용 실적이 없는 고객이 'BC 바로 클리어 플러스' 카드와 '시발(始發)' 카드로 야놀자에서 통합시즌권을 구매하면 12만원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X4+시즌패스는 국내 대표 스키장인 용평리조트, 하이원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오크밸리 등 리조트 4곳을 한 시즌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이용권이다.

현대카드는 제네시스 카드 회원을 위한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은 오는 1231일까지다. 이 기간 동안 제네시스 카드로 제네시스 신차 구매 시 블루멤버스 포인트 적립률을 기존 1.5%에서 2%로 상향 적용한다. 이에 따라 G806000만원에 구매하는 고객은 30만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적립한 포인트는 신차 구매 시 최대 400만 포인트까지 사용 가능하다. 제네시스의 온라인 편집숍 제네시스 부티크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특별 적립 혜택은 기존 제네시스나 외제차를 보유한 고객이 제네시스 신차 구매 시 제네시스 카드 등 현대차 PLCC1000만원 이상 결제 및 블루 세이브-오토를 이용할 때 최대 200만원의 차량 할인 및 캐시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인 제네시스 윈백 프로모션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