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 지역 행정관청이 발급한 ‘피해사실확인서’ 제출해야
청구 유예, 연체수수료 감면, 금리 우대 등 혜택 제공

카드사들이 수도권과 일부 지역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금융지원에 나섰다.(사진: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카드사들이 수도권과 일부 지역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금융지원에 나섰다. 이번 집중호우 피해자라면 각 카드사로부터, 청구 유예, 연체수수료 감면, 금리 우대 등의 혜택을 볼 수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롯데카드는 피해 지역 행정관청이 발급한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한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금융지원을 해준다. 강남구민이라면 강남구청을 통해, 동작구민이라면 동작구청을 통해 피해사실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한 고객의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최대 6개월간 청구 유예해준다. 또한 해당 고객이 연체 중이면, 피해사실 확인 시점부터 6개월간 채권추심을 중지하고, 분할상환 및 연체료 감면도 지원한다. 아울러 집중호우 피해 발생일 이후부터 9월 말까지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등을 이용할 경우 이자를 최대 30% 감면해준다.

삼성카드는 집중호우 피해 고객의 89월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최장 6개월까지 청구 유예해 준다. 또 결제 예정 금액 중 1만원 이상 국내 결제 건에 대해선 최장 6개월까지 분할납부를 지원한다. 분할납부에 따른 이자는 전액 감면해 준다. 오는 9월말까지 피해 고객이 단기카드대출(현금 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을 이용할 경우 이자를 최대 30%까지 감면해준다. 같은 기간 장기카드대출의 만기가 도래하는 고객도 자동 재연장된다.

현대카드는 롯데카드와 마찬가지로 당 지역 행정 관청이 발급한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한 고객을 대상으로 신용카드 결제 대금을 최대 6개월간 청구 유예해준다. 청구가 미뤄지는 기간 발생한 이자와 연체료 등 수수료는 전액 감면된다. 금리 우대 지원도 지원한다. 피해 고객이 신규로 대출 상품을 신청할 경우 금리를 최대 30% 우대해준다. 기존 대출도 만기 연장이 가능하다.

BC카드도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한 고객에 한해 카드결제대금을 최대 6개월까지 청구 유예해 준다. BC카드로 결제한 일시불, 할부,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이용금액이 대상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12일부터 916일까지다.이번 금융지원에는 SC제일은행, IBK기업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BC바로카드 등 6BC카드 회원사가 참여한다.

이날 롯데카드 관계자는 컨슈머와이드의 취재에서 수도권과 일부 지역에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고객들이 많은 상황이라며 이에 롯데카드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nlg0 신용카드 결제대금 청구 유예, 연체 중이라면 채권추심 중지 등 말 그대로 특별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