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와 협업...댄스 챌린지,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전개
컬래버레이션 기념 특별 기획전 실시, 최대 60% 할인 및 ‘릴레이 럭키 드로우’ 행사

머스트잇이 20대에게 친근한 두꺼비 캐릭터를 투입해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한다. 28일 오후 2시부터 5만명에게 무료 배포되는 ‘머스트잇X진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사진: 머스트잇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머스트잇이 20대와 소통 강화에 나섰다.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와 손을 잡았다. 머스트잇이 20대에게 친근한 두꺼비 캐릭터를 투입해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한다.

28일 머스트잇에 따르면, 하이트진로와 협업한 이번 마케팅의 핵심은 두꺼비 캐릭터다. 우선 머스트잇은 머스트잇X진로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착순 5만명에게 증정한다. ‘머스트잇X진로카카오톡 이모티콘은 명품을 입은 진로 두꺼비 이모티콘 16종으로 구성됐다. 이 이모티콘은 이날 오후 2시에 공개된다. 다운로드는 내달 8일까지 가능하다. 이모티콘을 받으려면 카카오톡에서 머스트잇 채널을 추가해야 한다. 이미 머스트잇 계정을 추가한 상태라면, 취소 후 다시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이어 머스트잇은 진로 두꺼비와 함께하는 룩북(Look Book)’도 공개한다. 룩북은 톰브라운의 클러치백과 자크뮈스의 마이크로 백, 에리즈의 타이다이 원피스, 진로 두꺼비의 컬러를 닮은 바이파의 숄더백 등 진로 두꺼비가 직접 추천하는 시원한 여름 의류와 화려한 액세서리다. 룩북은 이날부터 머스트잇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머스트잇 제공

댄스 영상 콘테스트도 열린다. 내달 27일까지 댄서 전상두와 배우 소현의 댄스 동작을 따라한 콘텐츠를 인스타그램이나 틱톡에 지정 해시태그와 머스트잇 공식 계정을 태그하여 업로드하면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지정 해시태그는 머스트잇’, ‘하이트진로’, ‘머스트잇X하이트진로. 머스트잇은 우수 참여작 5명을 선정해 경품을 지급한다.

왓츠 인 마이 머스트 잇 백은 사진 속 진로 두꺼비가 들고 있는 머스트잇 쇼핑백 속에 들어 있는 초록색 상자의 브랜드를 맞히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기간은 내달 8일까지다. 트잇 인스타그램에서 가능하다.

머스트잇과 하이트진로의 첫 협업을 기념하는 특별 기획전도 열린다. 기간은 내달 27일까지 다. 이번 기획전 상품은 팜앤젤스나 마르니처럼 아직 많은 제품이 대중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의 여름 상품 위주했다. 최대 할인율은 60%. 3%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도힌다. 에르메스와 루이비통, 샤넬을 포함한 10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럭키 드로우 행사도 내달 3일까지 운영된다.

아쉽게도 머스트잇과 하이트진로 협업은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진행되지 않는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컨슈머와이드의 취재에서 과거에 비해 명품이 대중화됐지만, 20대들에게 명품 하면 여전히 나와 무관한 하이엔드급 브랜드만 떠올리기 쉽다머스트잇과 하이트진로의 이번 협업은 다양한 컬래버레이션과 오프라인 전시로 친근한 진로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20대 초반 소비자에게 명품을 친근하게 소개하고자 기획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협업은 온라인 즉 앱에서만 진행된다이번 협업을 통해, 20대 소비자들이 다가가기 쉬운 명품 브랜드를 소개하고 이들과의 소통 기회를 더욱 적극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