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5개사,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무상 점검 서비스
지프, 폭스바겐, 벤츠 등 수입차 여름 서비스 캠페인

국산차 5대 브랜드가 여름 특별 무상 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사진: 쉐보레가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쉐보레 제공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국산·수입차 업계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여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휴가 등 장거리 운행 전 차량 점검은 필수다. 여름 휴가철 장거리 운행에 앞서 고객 차량의 주요 부품을 점검하면 각종 사고를 미연에 예방할 수 있다. 그러나 평상시는 차량 점검을 받으려면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그러나 이번 여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이용하면 무료로 차량 운행에 필요한 필수 점검을 받을 수 있다.

국산차 5개 업체, 무상 점검 서비스

우선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 등 현대자동차그룹 소속 브랜드들이 여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에 나선다.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이다.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으려면 사전에 쿠폰을 발급받아야 한다. 발급처는 현대차 마이현대(myHyundai)’ 기아 마이기아(MyKia)’ 제네시스 마이제네시스(MYGENESIS)’ 등 각 사 통합 고객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이다. 발급기간은 21일부터 오는 25일까지다. 45000(현대차 3만장, 기아 1만장, 제네시스 5천장)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쿠폰을 발급받지 못하면 무상으로 차량점검을 받을 수 없다.  쿠폰 소지자에 한해 현대차 고객은 1317개 블루핸즈(직영 하이테크센터 미실시), 기아 고객은 전국 18개 서비스센터 및 778개 오토큐를 방문해 쿠폰 제시 후 검사 받으면 된다. 점검 항목은 내연기관 차량의 경우 엔진 구동 상태 냉각수 및 오일 누유 여부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패드 마모도 각종 등화 장치 점등 상태 등이다. 전기차는 EV 냉각수 및 고전압 배터리 시스템 점검이 추가로 제공된다.

쉐보레도 같은 기간 ‘2022 하계 휴가철 무상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 , 서울ㆍ인천ㆍ대전ㆍ광주ㆍ부산 등 전국 9개 쉐보레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된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쿠폰 소지자에 한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달리 쉐보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점검 항목은 엔진오일ㆍ필터ㆍ에어클리너 엘리먼트 에어컨 필터 오토미션 오일 브레이크 오일 배터리 타이어(공기압/마모도) 브레이크 패드 와이퍼(/블레이드) 등 총 8개 항목이다. 또한, 휴가 기간 동안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정비를 받을 수 있도록 쉐보레 종합 상황도 운영한다. 차량 고장 또는 교통사고 발생 시 해당 지역에 긴급출동 및 각종 무상점검 서비스도 제공한다.

쌍용차는 같은 기간 직영 서비스센터 2곳과 협력 서비스센터 43곳에서 여름 휴가철 무상 점검받을 수 있다. 엔진·에어컨 상태, 타이어 공기압 및 마모상태, 브레이크 및 패드 마모도 점검, 냉각수 및 각종 오일류, 와이퍼, 휴즈 상태 등을 점검받을 수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르노코리아)도 같은 기간 동안 7곳의 직영 서비스 센터에서 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와 별도도 특별 정비 할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기간은 내달 말일까지다. 이 기간 동안 르노코리아 전국 415개 서비스 네트워크서 르노의 글로벌 공식 윤활유 파트너사인 캐스트롤의 100% 합성엔진오일과 규격 와이퍼 블레이드를 15% 할인 받아 교체할 수 있다. 공식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MY르노코리아 및 MY르노 회원 고객은 두 제품 모두 20% 할인이 적용된다. 금호타이어 특별할인도 함께 진행된다. 금호타이어 교체 시 본당 1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공식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회원 고객의 경우 2본 이상 교체 시 추후 차량 입고 시 사용할 수 있는 정비쿠폰이 최대 4만원까지 증정된다. 이번 특별 정비할인은 공임비를 제외한 부품에만 적용된다. 보험·보증·사고나 수리차량·정비 및 단순 구매 고객은 제외된다.

지프, 폭스바겐, 벤츠 등 수입차 브랜드들이 여름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 지프가 내달 13일까지 여름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컨슈머와이드 DB

수입차, 휴가철 점검 서비스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지프 전 차종을 대상으로 ‘2022 여름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간은 내달 13일까지다. 차량 주요 체크 부위에 대해 무상점검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품목을 할인한다. 모파(MOPAR®) 순정부품 및 액세서리는 10% 할인(엔진오일, 타이어 제외)하며 사시사철 꼼꼼한 케어가 필요하고 교체 빈도가 높은 캐빈필터, 오일필터, 트랜스미션 오일, 브레이크 오일 등의 소모품은 15% 저렴하게 판매한다. 에어컨 공조 시스템 및 엔진 쿨링 파트를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내달 5일까지 ‘2022 폭스바겐 여름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폭스바겐 전국 공식 7개 딜러사의 35개 서비스센터를 통해서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서비스센터 방문 고객은 휴가 전 차량 리프트업 상태에서 브레이크 및 서스펜션, 하체 누유, 엔진 미션 등 주요 부품을 포함해 27가지 영역의 68가지 부위를 상세하게 점검해 주는 폭스바겐 전문 테크니션의 차량 점검해주는 폭스바겐 플러스 더블체크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각종 사은품도 마련되어 있다. 차량에 간편하게 부착해 사용할 수 있는 차량용 클린백을 증정하며 25만원 이상 유상 정비 서비스 이용 고객(액세서리 구매 포함)에게는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여름 시즌 굿즈, ‘폭스바겐 T1 온더로드 쿨러백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사이드스텝, 다이내믹 휠캡, 로고라이트, 시트백 오거나이저, 옷걸이, 카시트 커버 등 차량용 액세서리와 모델카, 플레이모빌, 키즈카, 캠핑의자, 피크닉매트, 쿠션, 폴딩박스, 모자, 머그컵, 키링 등 폭스바겐의 아이코닉한 정품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 및 블랙박스 구매 시 20%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내달 9일까지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2022 여름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엔진오일, 냉각수, 에어필터, 타이어, 와이퍼, 브레이크 패드/디스크, 배터리 등 안전 주행에 필수인 주요 항목들을 무상으로 점검 받을 수 있다. 또한 메르세데스 오리지널 타이어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권장 소비자 가격 대비 최대 40% 할인 혜택과, 4본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골프 우산 등의 타이어 브랜드별 사은품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