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류,토마토, 계란, 아마씨유 등...오메가-3 함유 풍부해 쾌속다이어트에 필수

▲ 사진출처:pixabay.com

[컨슈머와이드-김하정 중의사] 다이어트 약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식품들을 소개한다.

■ 생선류

어류는 가장 이상적인 다이어트식품중 하나이다. 대량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오메가-3를 함유하고있어 체내의 지질을 낮춰주고 지방연소를 가속화해준다. 당연히 담백하게 생선을 조리하는 것이 다이어트효과를 볼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고 이것이 생선의 영양을 보존할 수 있는 요리방법이기도 하다.

■ 토마토

토마토는 다량의 비타민C와 섬유소를 함유하고 있다. 포만감을 증가 시키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준다. 매우 이상적인 다이어트 식품인데 칼로리 함량도 낮고, 간식으로도 식욕을 만족시켜줄수 있다. 맛도 좋은 토마토는 날씬한 몸매를 가꿔 주는 좋은 식품이다.

■ 계란

계란은 풍부한 오메가-3를 함유하고있고, 지방연소를 가속화 해준다. 단백질의 가장좋은 공급원이다. 단백질은 열량이 아주 낮고, 소화하는데 있어서도 열량이 필요하다. 또한 단백질은 체내에서 지방으로 전환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단백질 섭취는 아주 좋은 다이어트 방법임은 틀림없다.

■ 아마씨유

아마씨유는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식물성 기름이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쾌속다이어트를 할경우 필수품이다. 아마유를 기타 기름을 대신하면 열량 섭취를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된다.

■ 사과

사과가 함유하고 있는 대량의 섬유소는 포만감을 안겨주어 기타열량섭취를  감소시키고 식욕을 억제시키는 좋은 식품이다. 사과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을 연소시키는 사과산이 지방의 체내 축적을 줄인다. 쾌속다이어트에 좋다.

■ 미역

연구에서 말하듯, 미역은 다이어트를 돕는 수산물이다. 미역은 대량의 요오드를 함유하고 있고,  충분한 요오드를 보충하는 것은 신진대사를 가속화하고 부종을 제거하는 관건이 된다. 또한 미역의 열량은 아주 낮기때문에, 미역국도 이상적인 건강다이어트음식이 된다.

■ 녹색잎 채소

채소는 공인된 다이어트 식품이다. 풍부한 섬유소가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주는 동시에 변비를 없애준다. 그러나 요리하는 방법에 따라 열량차이가 있으므로 기름을 적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유자

유자는 유일무이한 다이어트 과일중 하나이다. 당분함량이 낮고 변비를 해결해주는 섬유소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독소배출과 날씬한몸을 만드는 제일 좋은 음식이다.

■ 요거트

요거트는 거부할 수 없는 맛있는 식품이다. 소화를 도울뿐만 아니라 매우 이상적인 다이어트 음식이다. 변비를 해소시켜주는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고 풍부한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서 체내의 지방소모를 가속화해주는 역할을 한다. 아름다워지고싶다면 요거트를 먹자. 물론 저지방요거트가 다이어트에는 적합하다

■ 호두

호두는 지방을 감소시켜주는 가장 적합한 견과류다. 호두는 단백질과 섬유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질 좋은 오메가3의 공급원이 된다. 다이어트에 좋을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심장과 대뇌를 보호해준다. 하루5개의 호두섭취는 포만감을 증가시켜주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