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쿠팡 등 장마용품...G마켓·옥션·SSG닷컴, 장마 후 휴가 관련 기획전

이커머스 업계가 장마철 관련 할인 기획전으로 고객몰이에 나섰다.(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최근 장마철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자 제습기, 탈취제 등 장마 용품의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높은 습도와 강수량으로 인해 외출 대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장마 생활에 도움이 되는 상품을 찾는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실제로 마켓컬리에서 장마철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난 2226일까지 5일간 판매된 제습기의 판매량은 이전 기간(617~21) 대비 3배로 늘어났다. 집안 곳곳을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습제와 곰팡이제거제 뿐만 아니라 실내를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탈취제와 디퓨저도 증가했다. 이에 이커머스 업계가 장마철 관련 할인 기획전으로 고객몰이에 나섰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마켓컬리는 장마 생활에 도움이 되는 음식, 전통주, 제습용품 등을 다루는 슬기로운 장마생활기획전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우동, 전골, 쌀국수, 감자탕 등 국물요리부터 빈대떡, 튀김 등 다양한 음식을 비롯해 제습제, 탈취제, 세제, 타월, 우산 등 130여 가지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쿠팡은 장마철 대비 필수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기간은 내달 11일까지다. 참여 브랜드는 디퓨저, 캔들 등 향기 상품은 물론 우산거치대, 빨래 건조대 등 장마와 관련된 상품을 주력으로 하는 30여개 브랜드로 양키캔들, 르미에, 쿤달, 코코도르, 부케가르니, 마더스홈, 모던홈, 마켓비 등이다. 특히 양키캔들은 쿠팡에 공식 입점함에 따라 이기간 동안 공식 수입원의 제품을 판매한다. 특히 장마철에 어울리는 향기 아이템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오는 29일 오전 11시에는 양키캔들 쿠팡라이브도 진행한다. 또한 내달 3일까지는 여름가전 기획전을 진행한다.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 가전부터 냉장고, 건조기 등 필수 가전까지 다양한 품목의 인기 가전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이번 기획전에는 삼성, 신일, 대우, 필립스, 테팔, 캐리어, 쿠쿠, 위니아딤채 등 유명 가전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 클래식 에어컨, 신일 무소음 선풍기, 필립스 블랜더 등을 최대 3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장마 이후를 휴가철을 겨냥한 업체들도 있다. G마켓과 옥션은 이달 30일까지브랜드 여성패션 썸머 시즌오프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에는 총 42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의류뿐만 아니라 신발, 가방/잡화, 쥬얼리/시계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78% 할인 판매한다. 우선 이 기간동안 투데이 핫딜(Today Hot Deal)’ 코너를 통해 각 브랜드 MD들이 매일 다른 인기상품을 엄선해 할인가에 선보인다. 여성 브랜드 ‘SOUP’의 티셔츠와 원피스를 단독 선론칭해 특별 할인가에 판매하는 기획전도 마련됐다. 할인쿠폰 혜택도 풍성하다. 모든 고객에게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5%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할인 폭이 더 큰 20% 할인쿠폰이 추가 증정된다. 이 외에도 10% 중복쿠폰과 최대 20% 할인되는 브랜드별 스페셜 쿠폰도 주어진다. 이에 따라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내달 20일까지 판매고객을 위한 응원 이벤트 ‘‘여름을 부탁해!’도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판매고객 총 136팀을 선정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1팀에게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몬스터 에너지 드링크 24, 5팀에게 배달의 민족 상품권 20만원권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쿨방석과 설레임 아이스크림 20개 세트’(10), ‘배스킨라빈스 핸드팩 세트’(20),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100) 등을 준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내달 20일까지 카카오톡 지마켓 비즈니스 채널을 추가한 뒤, 웰컴메시지 하단의 톡에서 응모하기버튼을 눌러 양식을 기입 후 제출하면 된다. G마켓과 옥션 판매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는 내달 4주차에 개별적으로 안내한다.

SSG닷컴은 휴가 용품과 여름 스포츠 의류 행사에 돌입했다. 우선 내달 31일까지 아동 바캉스 대전프로모션을 통해 물놀이 완구나 외출용품 등을 최대 43%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육아 필수템인 글로벌 카시트 브랜드 브라이텍스의 카시트 제품을 최대 43% 할인한 가격에, 프리미엄 유아 케어 브랜드 폴레드의 쿨매트를 최대 32%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내달 4일까지 수영복과 시즌 스포츠 의류 등을 최대 28% 할인하는 스포츠 썸머 어페럴데이기획전도 진행한다. 수영복에서는 아레나등의 스윔웨어를 20% 할인하고, 10% 추가 쿠폰 혜택도 제공한다. 휴가지에서 입기 좋은 질스튜어트 스포츠’, ‘나이키’, ‘뉴발란스등의 여름 티셔츠도 11% 할인 판매한다. ‘크록스’, ‘언더아머등의 여름 신발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