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마몽드, 아모레퍼시픽, 리리코스 등 귀한 원료 바탕으로 독자적인 경쟁력 정립해

▲ K뷰티 열풍의 주역인 설화수, 마몽드, 아모레퍼시픽, 리리코스 등은 귀한 원료 바탕으로 독자적인 경쟁력을 정립했다.

[컨슈머와이드-편집국] K뷰티 열풍의 비결은 바로 ‘귀한 원료’ 고집 때문이었다.

K뷰티 인기의 요인 중 하나는 바로 ‘안전성’이다. 중국에서 화장품 성분에 대한 안전성 문제가 제기 되면서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과 신뢰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 한국 유수의 브랜드들이 귀한 원료에 대한 고집을 바탕으로 제품의 품질과 신뢰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축적하며 독자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귀한 원료에 대한 고집을 바탕으로, K뷰티 열풍을 선도하고 있는 브랜드를 살펴본다.

■ 아시아의 지혜에서 찾은 설화수만의 고유 처방 자음단™으로 5가지 피부 균형을 바로잡다

지난1997년 출시된 설화수의 ‘윤조에센스’는 한국을 넘어 전 세계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K뷰티의 대표적인 아이템이다. 최초의 한방 부스팅 에센스로서, 전 세계 여성들의 뷰티 루틴을 획기적으로 바꾸었다는 평을 받으며 10개국에서 수많은 뷰티 어워드 수상의 기록을 남긴바 있다. 또한, 제품 출시 이래 18년동안 줄곧 베스트셀러를 놓치지 않으며, 국내 뷰티 제품으로는 최초로 단일 제품 판매 누적 매출이 1조원에 이르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설화수 윤조에센스가 이토록 오랜 시간 전 세계 여성들에게 사랑받았던 이유는 설화수만의 고유처방이자 핵심원료인 자음단™ 때문이다. 자음단™은 아시아의 지혜에서 찾은 3천가지 귀한 원료 중, 피부에 부족한 윤을 채워주고 피부 균형을 도와주는 5가지 원료 ‘작약∙지황∙연∙옥중∙백합’을 수만 번의 배합 공정을 통해 최적의 비율로 처방한 설화수 50여 년 연구의 결정체이다. 특히, 지난 4월에는 이러한 자음단™에 설화수의 독자적인 신규 기술 프렉스트렉트 프로세스™(PREXtract Process™)를 적용한 4세대 윤조에센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4세대 윤조에센스는 기존 대비 유효 성분 농출율이 180퍼센트 증가했으며, 더 강력해진 부스팅 효과로 영양•생기•투명도•탄력•자생력 이상 5가지 피부 밸런스를 최적으로 유지해준다.

■ 금은화를 1년간 정성을 다해 발효시킨 꽃초로 피부를 건강하고 탄탄하게 가꿔준다

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된 한국 여성과 닮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유커들에게 인기가 높은 브랜드, 마몽드도 화장품의 원료가 되는 꽃을 자연발효 시키는 등 귀한 원료를 얻기 위해 정성을 다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몽드 ‘퍼스트 에너지 에센스’와 ‘퍼스트 에너지 세럼’은 플로랄 바이오틱스™기술을 통해 금은화 꽃에서 찾은 유산균 발효 성분을 담아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로 만드는 꽃초 & 유산균 발효 에센스와 세럼이다. 특히 금은화의 모든 부위를 1년 동안 자연발효 시켜 얻은 꽃초에는 길어진 발효 시간만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졌으며, 피부 탄력을 더욱 강화시켜준다. 특히 여성의 아름다움을 위해 다양한 형태로 활용되는 ‘초(醋)’를 응용, 연구한 끝에 탄생된 제품으로 마몽드만의 기술력이 돋보인다.

■ 귀한 제주 첫물 녹차의 항산화 효과로, 피부의 시간을 되돌리다

아모레퍼시픽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뉴얼 크림3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 모든 여성의 고민인 안티에이징 케어를 위해 항산화 효과가 높은 귀한 첫물 녹차를 원료로 한 제품도 있다.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아모레퍼시픽의 최고급 안티에이징 라인인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뉴얼 크림(50ml, 48만원대)’은 1년에 오직 15일, 청명과 곡우 사이에 장인이 손수 채엽한 첫물 녹차를 주 원료로, 아모레서픽만의 안티에이징 노하우인 ‘타임 코딩 시크릿(Time Coding Secret)’을 통해 피부 속 젊은 에너지를 재활성화 시킴으로써 노화 흐름을 되돌려주는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은 작년 홍콩의 대표적인 쇼핑 명소로 럭셔리 글로벌 브랜드들의 각축장으로 알려준 아시아 최대 럭셔리 편집 매장인 레인 크로포드 하버 시티(Harbour City)점과 레인 크로포드 IFC 몰(Lane Crawford IFC Mall)점에 매장을 오픈했으며 매장 오픈과 동시에 대표 안티에이징 라인 ‘타임 레스폰스 콜렉션’에 대한 홍콩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당초 예상을 훨씬 웃도는 매출 추이를 얻고 있다.

■ 해양심층수로 특별한 보습을 선사하다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앰플 EX특별한 보습을 선사하기 위해, 해양심층수를 활용하는 브랜드도 있다. 리리코스의 ‘마린 하이드로 앰플 EX’은 평균 2°C, 605m의 깊은 수심과 700년 전 태고의 생명력을 응축한 고유수인 해양심층수를 사용했다. 리리코스는 피부 속 주요 보습인자인 보습 네트워크를 발견해 활성화 시켜주는 해양심층수 포뮬러™를 개발하고 차원이 다른 마린 보습 효능을 제공하여 겉에서부터 속까지 수분을 촘촘히 전달한다. 특히, 피부에 필요한 필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수분막을 형성하여 바르는 즉시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한편, 지난 7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발표한 ‘2014년 화장품 국내 생산실적’에 따르면 지난해 화장품 수출은 18억 7만 달러로, 이는 1년 새 40%나 증가한 수치다. 세계 1위 광고기업 WPP도 ‘2015 세계 100대 트렌드’ 보고서에서 ‘한국 화장품을 주목하라’고 명시했을 정도로 K뷰티의 위상은 높아졌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