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얼리버드 썸머 바캉스’...티몬, ‘썸머브레이크’
롯데온, 맘스페스타...SSG닷컴, ‘2022 리빙 페어’
G마켓과 옥션, 소상공인 대상 기획전

이커머스업계가 특정 카테고리 핀셋 기획전을 진행한다.(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이커머스 업계가 특정 카테고리 핀셋 기획전 경쟁에 나섰다. 여행상품, 육아상품, 인테리어 상품, 소상공인용 상품 등 특정 카테고리에 대해 할인헤택을 집중시킨 기획전을 전개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국내 여름 바캉스족을 대상으로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이 준비한 기획전은 내 인기 여행상품을 모은 얼리버드 썸머 바캉스. 기간은 오는 19일까지다. 우선 쿠팡은 특별히 엄선한 9개의 추천 여행상품을 기간 한정 특별가로 선보인다. 해당 특가상품은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다양한 패키지 상품이다. 17일까지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잠실 롯데호텔월드2인 조식 포함 패키지를 54% 할인, '서울랜드 AFTER2 파크 이용권'57% 할인 판매한다. 3개의 추천 여행 테마관을 기획전은 기간 상시 운영된다. 국내최대 관광지 제주도를 찾는 고객을 위해 마련된 제주여행테마관에서는 쿠팡에서 모든 여행준비를 마칠 수 있도록 항공권부터 숙박, 인기 관광지 티켓까지 다양한 제주도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워터파크테마관과 수상레저테마관에서는 무더위 속 여름 물놀이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전국 각지의 물놀이 시설 이용권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온은 아기를 키우는 엄마를 대상으로 한 기획전을 전개한다. 이번에 준비한 기획전은 맘스페스타다. 기간은 오는 19일까지다. 할인 대상 품목은 유아웨건, 카시트, 놀이용품 등 육아용품이다.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해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인 상품은 '토드비 주니어 카시트', '모윰 트리플팩', '에르고베이비 옴니쿨에어아기띠·침받이' 등이다. 또한 '라비베베 안전가드 플레이매트' '립프로그 아이스크림카트 디럭스 한영버전' '포켓몬 베비언스 바디워시' 등 여름 휴가를 대비한 놀이용품과 위생용품 등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SSG닷컴은 여름맞이 가구 등 인테러이어 관심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2022 리빙 페어SSG닷컴의 상반기 최대 규모의 리빙 카테고리 행사다. 기간은 오는19일까지다. 가구, 인테리어 소품, 침구, 주방용품을 비롯한 리빙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참여 브랜드는 200여개다. 100억 원 규모의 물량이다. 우선 자코모의 패브릭 소파는 구매 시 최대 10% 할인 혜택과 함께, 모델별로 최대 20만원 상당의 구성품 또는 10만원 추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프리츠한센’, ‘아르테미데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조명 상품을 최대 10% 할인가에 판매한다. ‘템퍼의 침구는 최대 27%, ‘바숨알레르망의 냉감 소재 침구는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시몬스침실가구는 5% 추가할인 쿠폰과 최대 10만원 적립금 혜택이 제공된다. 자주(JAJU)’의 주방용품 최대 60% 할인 판매하고 프랑스 키친 앤 다이닝 브랜드 르쿠르제퓨리블루 라인은 추가 1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크린랩’, ‘3M’, ‘대림바스등 카테고리 대표 브랜드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된다. 이 기간 행사 상품에 추가 적용할 수 있는 카드사별 청구 할인 혜택도 최대 10%까지 제공된다.

G마켓과 옥션은 소상공인 대상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에 준비한 기획전은 소상공인 물가 해방일지. 행사 기간은 이달 말일까지다. 이 기간 동안 사업자 회원에게 각종 혜택이 제공된다. 우선 사업자 회원에게 물가안정 5종 쿠폰이 지급된다. 100만원 이상 구매 시 10만원, 70만원 이상 구매 시 7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고액 쿠폰은 ID당 매일 1회씩 제공된다. 50/30/10만원이상 구매 시 각각 5/3/1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은 이벤트 기간 내 1회씩 사용 가능하다. 5종 쿠폰은 모든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다. 사업자 회원이 자주 찾는 식품/생필품 전용 ‘15% 할인쿠폰도 별도로 제공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5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카드사 할인도 제공된다. KB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5% 중복쿠폰으로, 예산 소진 시까지 ID당 매일 3회씩 다운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식품/생필품 가격 해방코너에서는 기간 중 2회로 나눠 사업자 회원들이 자주 찾는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이밖에 밀가루·믹스류 식용유·오일 돼지고기 화장지·물티슈 커피 세제·세정제 일회용품 등 회사나 개인 사업장에서 자주 찾는 식품생활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티몬은 국내외 여행객들이 대상이다. 해외여행 및 국내여행 상품을 특가로 선보이는 여름 프로모션 썸머브레이크를 내달 14일까지 진행한다. 국내여행, 해외여행, 호텔/숙박, 레저/입장권, 티켓/컬처, 지역/뷰티 등 여행 및 다양한 액티비티 상품들을 총망라한 기획전이다. 신한카드와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각각 5%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최소 2만원 구매 시 1000원 할인부터 시작된다. 또 국내숙박의 경우는 현재 진행 중인 숙박대전 쿠폰도 함께 사용이 가능하다. 7만원 초과 구매 시 3만원 할인 쿠폰을 받기 때문에 모든 할인혜택을 합치면 대략 최대 48%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제주 그랜드하얏트 호텔+카멜리아힐 입장권 상품은 숙박대전 쿠폰과 카드사 혜택을 모두 더하면 최종 259920(룸 온리 기준)에 구매 가능하다. 해외의 경우 보라카이 헤난가든/보홀 헤난타왈라 3/45일 패키지를 최종 혜택가 554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