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롯데홈쇼핑, 이른 더위에 냉방·계절가전 판매 방송 편성 확대
CJ온스타일, 남성 오피스룩 판매방송 편성 확대
신세계라이브쇼핑, 주얼리 판매방송 편성 확대

TV홈쇼핑 업계가 매출 급증 상품 판매 방송 편성 확대로 고객 몰이에 나섰다./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TV홈쇼핑 업계가 매출  급증 상품  판매 방송 편성 확대로 고객 몰이에 나섰다. 최근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잘 팔린 상품에 대한 판매 방송을 확대 진행하는 것. 롯데홈쇼핑과 현대홈쇼핑은 이른 더위에 에어컨 등 냉방가전 방송, CJ온스타일은 재택근무 마치고 오피스로 출근하는 직장인이 늘어 오피스룩 판매 급증에 따른 남성복 방송,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주얼리 매출 급증에 따른 주얼리 방송 편성을 확대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홈쇼핑과 롯데홈쇼핑은 이른 폭염에 냉방가전 판매 방송 편성을 확대했다. 현대홈쇼핑은 이날 오후 120분부터 50분간 'LG 휘센 이동식 에어컨 방송'을 진행한다. 오는 12일에는 오후 5'LG 휘센 듀얼 에어컨' 방송과 오후 640'신일 서큘레이터 방송'을 진행한다. 1인 가구를 겨냥한 창문형 에어컨 방송도 선보인다. 오는 15일 오후 255분에 '파세코 프리미엄 창문형 에어컨' 방송을 진행한다. 냉방가전 구매고객 대상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한 달간 TV홈쇼핑에서 판매되는 에어컨 상품(일부 제외)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파세코 서큘레이터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당첨자는 내달 1일 현대H몰 당첨자 게시판에 고지 및 개별 통보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이른 폭염으로 지난 4월부터 선보인 냉방가전은 최근 예상 매출을 2배 이상 웃돌며 매출 호조를 보이고 있다""관련 상품 방송을 전년 시즌 대비 10%가량 확대해 고객에게 합리적인 쇼핑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홈쇼핑도 에어컨, 선풍기 등 계절가전 판매를 본격화했다. 앞서 지난달 9일부터 30일까지 계절가전 주문액은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이에 계절가전 판매 방송 편성을 확대했다. 오는 14일 오전 820분에는 리빙 전문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 국내 선풍기 판매 1위 기업인 신일전자‘BLDC팬 선풍기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날 오후 425분에는 강력한 냉방 성능에 소비전력을 줄이고, 친환경 냉매를 적용해 탄소 배출량 절감까지 가능한 삼성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클래식을 판매한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올해 더위가 빨라지고, 폭염이 예상됨에 따라 에어컨 등 계절가전을 예년보다 1주일 앞당겨 판매한 결과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는 등 수요가 높았다며 향후 자체 예측한 기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패션, 가전, 식품 등 여름 상품을 전략적으로 편성해 고객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CJ온스타일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전후 2주 간(4/4~5/1) 남성복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약 31% 신장하는 등 엔데믹에 따른 소비 심리 회복과 사무실 출근이 맞물리며 남성복 매출 급증하자 남성복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관련 방송 편성을 확대했다. 우선 지난 1일부터 오는 16일까지 남성복 방송 편성을 전월 동기 대비 약 50% 늘렸다. 우선 오는 12일 오후 630분남성 체형적 특성을 고려한 코튼 쿨맥스 소재를 활용한 아이템을 선보이는 다니엘 크레뮤신상품 론칭 판매방송을 한다. 칭 생방송을 기념 리뷰 작성 전 고객에게 페이크 삭스를 증정한다. 오는 14일 저녁 830분에는 브룩스 브라더스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수피마 코튼 폴로 3판매 방송을 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재택 근무와 원마일웨어 강세로 잠시 주춤했던 남성 클래식 의류 수요가 늘고 있다소비 심리 회복과 출근 · 결혼식 · 모임 등으로 인한 외출이 맞물리며 자연스럽게 오피스룩, 구두 등의 아이템 선호도가 높아졌다고 밝혔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1~4월 주얼리 제품군 매출액이 전년 동기간 대비 10배 가량 급증하자 해당 방송 편성을 확대했다. 이와 함께 구매 시 추가 제품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통큰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5월부터 8월까지 이어지는 주얼리 성수기를 맞아 집중적인 특집 방송을 한다. 오는 11일에는 ‘18K 컬렉션 특집으로 꾸린 준우젬 코인 주얼리 7종 컬렉션과 엘로이 체인 주얼리 방송을, 12일에는 유색보석 특집으로 꾸린 엘로이 루비 목걸이, 멀티 사파이어 반지 상품을 판매한다. 구매 시 레이어드 반지 1+1 증정, 목걸이 구매 시 팔찌를, 세트 구매 시 진주 귀걸이를 증정한다. 또한 행사 카드 할인 등의 프로모션도 이용할 수 있다.

신세계라이브쇼핑 관계자는 주얼리는 나만의 개성을 드러내는 패션 포인터의 역할을 한다엔데믹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가심비 높은 주얼리 제품의 인기가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상품들을 준비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