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창사 21주년 슈퍼H페스타’
GS샵, 쇼핑 축제 ‘GS상상초월’
CJ온스타일, ‘온스타일 락(樂)페스타'

TV홈쇼핑업계의 가정의달 대규모 할인 축제가 시작됐다./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TV홈쇼핑업계의 가정의달 대규모 할인 축제가 시작됐다. 이번 세일은 상반기 최대 규모다. 특히 TV홈쇼핑 뿐만 아니라 전 유통채널이 총출동한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각종 선물 구매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2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홈쇼핑은 5월 한달간 '창사 21주년 슈퍼H페스타'를 진행한다. 창사 기념 할인 행사다보니구매 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 방송 상품 3회 이상 구매하는 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특별 방송 등 다양한 행사와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우선 현대홈쇼핑은 이달말일까지 TV홈쇼핑·현대홈쇼핑플러스샵(T커머스)에서 금액에 상관없이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왕복 항공권·그랜드하얏트 제주 숙박권·렌터카 서비스 등이 포함된 '제주도 2인 여행권(67)' 20, '모바일 주유권 3만원권' 1000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구매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는 내달 28일 현대H몰 이벤트 페이지 내 발표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또한 렌탈 상품 상담 예약을 남긴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벤츠 EQA250 AMG'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중 TV홈쇼핑과 현대홈쇼핑플러스샵에서 5만원 이상의 상품을 3회 이상 구매하고, 총 구매금액이 40만 원 이상인 고객에게 '테팔 퀵 스팀건' 또는 '무선 진공 쌀통(20KG)'을 사은품으로 준다. 여기에 5회 이상(결제금액 60만원 이상, 일부 상품 제외) 구매한 고객에게는 '여행용 캐리어(20인치)' 또는 '와인 오픈 키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 명품 전문 프로그램 '클럽노블레스' 등에서 구매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 '큐티폴 디너세트(10)' 등을 증정하는 특별 방송도 마련됐다.

GS리테일도 5월 한달간 쇼핑 축제 ‘GS상상초월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TV홈쇼핑 뿐만 아니라 GS25, GS, GS더프레시, GS프레시몰 등 전 유통 채널이 총출동한다. ‘GS상상초월1년에 두 번(5, 10) 열리는 GS리테일의 최대 쇼핑 축제다. TV홈쇼핑은 30여 개 히트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상상초월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TV홈쇼핑, 마이샵, 샤피라이브 3개 채널 통합 브랜드 행사다. 또한 GS샵 앱을 통해 1만원 이상 구매 시 명품 가방 등을 지급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 브랜드 행사 상품 5만원 이상 구매 시 20% 적립금(최대 5만원) 지급한다. GS251500여 개 상품을 1+1, 초특가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이달 첫째 주(10일간) ‘상상을 초월하는 범상치 않은 한주테마로 햇반3입세트를 사면 오모리김치찌개라면 4입번들을 증정한다. 또 케니 샤프와 협업한 한정판 수제 맥주와 와인을 단독 판매한다. GS더프레시는 1주 차 우월한우 먹는 날행사를 진행한다. 매주 과일, 수산물, 한돈 등의 대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해준다. GS페이 결제 시 최대 30% 할인 해준다. GS프레시몰은 1+1, 초특가 행사대규모 경품 이벤트행사 상품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 더팝 리워즈(GS리테일 전용 포인트) 10만원 이상 구매 시 15000원 더팝 리워즈를 쌓는 행사를 전개한다. 아울러 GS리테일은 자체 배달 플랫폼 우딜 주문하기를 통해 GS25, 우리동네마트(GS더프레시) 상품 주문 시 최대 21000(GS25 최대 1만원, 우리동네마트 최대 1100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마트 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를 통해 다양한 제휴 이벤트를 선보인다.

CJ온스타일은 5월 한달 간 상반기 최대 규모 쇼핑 행사 온스타일 락()페스타를 실시한다. 5월 한 달 내내 매일 오전 10시 모바일 앱에서 샤넬 백’, ‘다이슨 에어랩’, ‘나이키 덩크 로우등 품절대란 아이템이 경품으로 걸린 럭키드로우이벤트, 모바일 앱 신규 고객을 위한 ‘0원 기프트’ , ‘웰컴 7만원 혜택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최근 6개월간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구매 이력 없는 고객이 하루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하면 스타벅스 커피 쿠폰부터 오덴세 세제 세트 등 인기 품목 중 하나를 기프트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또한 5월 단 한달 동안 모바일 앱 신규 고객에게는 7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 및 적립금 혜택도 준다. 파격적인 모바일 앱 적립금 행사도 진행된다. 내달 1~8일 사이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구매 시 최대 20%의 적립금이 제공된다(5만 원 이상 구매 후 신청 필수, 일자별 최대 7만 원 적립). TV방송 적립금 행사도 마련됐다. 내달 9~29일 사이 TV방송 상품을 모바일 앱으로 3, 30만 원 이상 구매 후 신청한 고객에게 3만 원의 적립금을 증정한다.

이와 관련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색다른 혜택을 마련했다""아낌없는 고객의 응원에 감사드리며 보다 나은 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