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내달 1일까지 역대급 할인 혜택 '대한민국 광클절' 진행
CJ온스타일, 5월 한달간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온스타일 락(樂)페스타’

TV홈쇼핑의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가 시작됐다./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TV홈쇼핑 업계의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가 시작됐다. 이번 세일은 TV홈쇼핑 뿐만 아니라 온라인몰, 라이브커머스 등 전채널에서 전개된다. 역대급 규모의 쇼핑 지원금과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롯데홈쇼핑이 시작해 CJ온스타일이 바톤터치를 하는 모양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은 지난 21일부터 총 5000억 원 규모, 110억 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는 초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진행중이다. 광클절의 마지막 날은 내달 1일이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은 대한민국 광클절은 롯데홈쇼핑이 2020년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매회 주문건 수 200만 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유통업계 대표적인 대규모 쇼핑 행사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110억원이다. 행사 기간 중 구매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JTB 캐나다 여행 패키지(1)’, ‘롯데 아트빌라스 숙박권(10)’, ‘시그니엘 애프터눈 티 세트(10)’, ‘롯데월드 부산 자유이용권(100)’ 등을 제공하는 롯데 럭셔리 7’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광클절에는 ‘LBL’, ‘라우렐’, ‘조르쥬 레쉬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원피스, 린넨 팬츠 등 여름 신상품을 소개하는 특집전살롱드마스터 헤어세럼’, ‘‘AHC선쿠션등 여름철 기능성 인기 상품을 총망라한 광클절 리미티드 에디션 코스메틱특집전세부, 보홀 등 동남아 패키지 상품전 등 여름상품을 집중 판매한다. 모바일은 . 매일 자정 광클NO.1’ 등 타임특가를 통해 ‘LG스탠바이미’, ‘삼성 더프리스타일등 최신 유행 상품들도 초특가에 선보인다. 이벤트 응모고객 중 추첨을 통해 나이키 덩크 로우 빈티지 그린등 한정템들을 제공하는 럭키드로우이벤트도 진행한다.

광클절의 반응은 기대이상이다. 광클절 시작일인 21일부터 25일까지 5일 동안 주문건수가 90만건을 돌파했다. 방문자수는 엔데믹 이전(1~3) 평균 대비 25%, 주문고객은 2배 증가했다. 명품·잡화와 패션, 뷰티 주문건수도 10~40% 증가했다. 롯데 럭셔리 7’ 경품 이벤트는 이전 광클절과 비교해 2배 이상 응모자가 수가 증가했다. 매일 1000 명의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0원 마켓이벤트를 선보여 행사 첫 날 모바일 신규 고객이 40% 이상 늘었다. 매일 자정 최신 유행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광클 NO.1’ 이벤트에서 선보인 다이슨 에어랩‘, ‘나이키 데이브레이크등의 물량이 조기 소진됐다. 여름 휴가시즌을 맞아 동남아 특집으로 선보인 참좋은여행 방콕/파타야 패키지는 약 2400건의 예약건수를 기록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지난 21일부터 진행해 온 초대형 쇼핑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이 엔데믹 기대감을 반영한 경품 이벤트와 차별화 상품으로 행사 초반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남은 기간 동안 재택근무 해제’, ‘썸머 얼리버드’, ‘5월 가정의 달등 이슈를 고려한 맞춤 상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의 세일을 CJ온스타일이 이어받는 모양새다, CJ온스타일이 5월 한달 간 상반기 최대 규모 쇼핑 행사 온스타일 락()페스타를 실시한다. 행사 첫날인 1일부터 역대급 혜택이 쏟아진다. 1일 저녁 86만 원 상당의 혜택을 포함한 ‘BIG 3 이용권을 단 5000 원에 한정 수량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전파를 탄다. ‘BIG 3 이용권은 적립금 1만 원과 VIP 특별 매장 입장권, VIP 5% 즉시 할인(최대 5만 원) 등 총 6만 원 상당의 혜택으로 구성됐다. 이날 방송에서 이달 30일까지 진행되는 사전 퀴즈 이벤트당첨자도 발표한다. 약 천만 원 상당의 샤넬 코코 핸들 미듐 캐비어 화이트, LG가전 등을 포함해 총 5000만 원 상당의 경품이 새 주인을 찾는다. 5월 한 달 내내 매일 오전 10시 모바일 앱에서 샤넬 백’, ‘다이슨 에어랩’, ‘나이키 덩크 로우등 품절대란 아이템이 경품으로 걸린 럭키드로우이벤트도 진행된다. 모바일 앱 신규 고객을 위한 ‘0원 기프트웰컴 7만원 혜택증정 이벤트도 마련됐다. 최근 6개월간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구매 이력 없는 고객이 하루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하면 스타벅스 커피 쿠폰부터 오덴세 세제 세트 등 인기 품목 중 하나를 기프트로 선택할 수 있다. 5월 단 한달 동안 모바일 앱 신규 고객에게는 7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 및 적립금 혜택도 준다. 파격적인 모바일 앱 적립금 행사도 진행된다. 내달 1~8일 사이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구매 시 최대 20%의 적립금이 제공된다(5만 원 이상 구매 후 신청 필수, 일자별 최대 7만 원 적립). TV방송 적립금 행사도 마련됐다. 내달 9~29일 사이 TV방송 상품을 모바일 앱으로 3, 30만 원 이상 구매 후 신청한 고객에게 3만 원의 적립금을 증정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는 쇼핑 행사를 기획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최근 수요가 급격하게 높아진 여행/패션/뷰티 등 엔데믹 상품군과 적립금/경품 등의 풍성한 혜택으로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