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G마켓·옥션·티몬·위메프, 단독 할인혜택 등 풍성

쿠팡·G마켓·옥션·티몬·위메프 등 이커머스가 7일 2020 대한민국 숙박대전에 돌입했다.(사진:쿠팡)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이커머스가 7일  2020 대한민국 숙박대전에 돌입했다. ‘ESG와 함께하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행사다. 기간은 7일부터 내달 8일까지다. 숙박쿠폰은 선착순으로 할인쿠폰 총 100만장이 제공된다. 국내 온라인 여행사 49개사를 통해 전국 숙박시설 7만여 곳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숙박비가 7만원 이하면 2만원 할인, 7만원 초과면 3만원 할인쿠폰을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숙박대전 쿠폰은 11회 발급이 가능하다. 오전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쿠폰 발급과 결제까지 완료해야 한다. 유효기간 내에 결제하지 않거나 예약을 취소하면 자동 소멸되며, 미사용자는 쿠폰 수량이 남아 있을 경우 재발급받을 수 있다. 쿠폰은 내달 8일까지 발급하고, 숙박 시설 이용 기간은 오는 66일까지다.

이번 행사로 본격적인 봄 나들이 시즌에 맞춰 많은 국내 여행객들에게 여행을 통한 재충전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침체됐던 국내 관광 시장이 거리두기 기준 완화와 함께 다시 활기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여행 자회사 주식회사 떠나요 (ddnayo-이하 떠나요)를 통해 ‘ESG와 함께하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에 참여한다. 떠나요는 펜션 상품을 대상으로 총 결제금액 7만원 이하 시 2만원, 7만원 초과 시 최대 3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7일 오전 10시부터 내달 8일까지 매일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오는 66일까지 입실 가능하다. 이 기간동안 숙박할 수 있는 펜션은 관광진흥법 및 공중위생관리법에 등록된 숙박업소로, 고객들이 안심하고 머물 수 있는 곳으로만 엄선됐다.

G마켓과 옥션도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에 참여한다. 오는 66일까지 입실이 가능한 국내 호텔 및 레지던스, 콘도, 리조트, 펜션 등의 숙박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풍성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은 G마켓과 옥션 사이트 내 입점한 야놀자, 여기어때, 인터파크 등 15개 업체의 숙박 상품 중 숙박대전스티커가 붙은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국내 숙박 예약 전용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매일 오전 10시에 본인 인증 고객에 한해 1인당 1장씩 선착순으로 ‘3만원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이 쿠폰은 7100원 이상 숙박 상품 결제 시 적용이 가능하다. G마켓과 옥션은 단독 3종 혜택도 제공한다. 1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25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는 2종 쿠폰을 준다. 쿠폰은 내달 8일까지 다운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로 결제 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는 ‘10% 카드 추가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숙박대전 상품의 입실까지 완료한 고객에게 다음 여행 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할인쿠폰도 추가로 제공되는데 오는613일에 일괄 발급된다. 유효기간은 30일까지다.

티몬은 숙박대전 기간 동안 전국민 대상 국내 숙박 할인쿠폰 발급 이외 추가 10% 할인 및 최대 2만원의 독점 혜택을 제공한다. 티몬에서 쿠폰을 발급받는 고객들에게는 추가로 독점 혜택이 주어진다. 우선 기본 숙박대전 할인쿠폰에 더해 최대 10% 즉시 할인이 추가된다. 카카오페이로 결제한다면 5만원 이상 2500, 7만원 이상 5000, 10만원 이상 1만원, 20만원 이상 2만원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티몬은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의 호텔/리조트, 펜션/풀빌라, 부티크호텔/모텔 등 총 3만여곳의 다양한 국내 숙박 상품도 마련했다.

위메프도 ‘ESG와 함께하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모든 고객에게 국내 숙박 상품 예약 시 사용 가능한 최대 3만원 쿠폰(7만원 이하 2만원 할인, 7만원 초과 3만원 할인)이 제공된다. 쿠폰은 오는 7일부터 내달 8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위메프 앱과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위메프 고객만을 위한 혜택도 마련됐다. 중복으로 사용 가능한 최대 10% 할인 쿠폰과 함께 제휴카드(위메프페이 KB국민/롯데/신한) 결제 시 5%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이번 숙박대전을 통해 답답했던 일상을 벗어나 떠나요가 제공하는 풍성한 할인 혜택과 함께 잠시라도 재충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