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TV홈쇼핑, 백화점, 할인마트 등 유통업계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공략

유통업계가 봄을 맞아 골퍼 잡기에 경쟁을 펼친다.(사진: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골프 시즌이 돌아왔다. 봄의 시작과 함께 골프를 즐기려는 골퍼들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골프는 세대를 뛰어넘는 대세 스포츠로 급부상했다.

한국골프장경영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에 운영 중인 6개 홀 이상 505개 골프장의 회원제 골프장 157개를 찾은 이용객은 1699만명, 대중제 348개소를 이용한 내장객은 3357만명이나 됐다. 연간 골프장 이용객 수는 최초로 5000만명을 넘어섰다. 경영 지표인 1홀당 평균 내장객은 5092명으로 20204776명보다 316, 6.6% 늘었다. 한국레저산업연구소는 국내 골프웨어 시장 규모를 지난해 56859억원에서 올해 63350억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골프 관련 용품 시장도 급성장 중이다. 이마트에서 지난해 골프 용품 매출은 전년 대비 45.1% 가량 상승했다.올해 1-2월 역시 전년 동기대비 38.7%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올해도 골프용품 시장의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유통업계가 발 빠르게 골퍼 잡기에 나서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6일까지 온라인 골프 박람회를 진행했던 G마켓은 내달 3언더아머 브랜드 쇼케이스를 통해 러닝 및 골프 및 러닝 S/S 시즌 제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모든 고객에게는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0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한 ‘15%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0% 할인쿠폰이 추가 발급된다.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브랜드 전용 ‘5% 중복할인쿠폰은 물론, 신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신상 10%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요일별로 특가딜도 운영된다. 배송은 무료다. 기간 한정 반품도 무료다. 사은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는 ID1회 가능하며, 내달 15까지 구매 확정한 고객에 한해 자동으로 응모된다. 골프용품 구매 고객 3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골프장갑이 증정된다. 스포트 신발 등을 10만원 이상 구매 시 10명에게는 언더아머 트래블키트를 준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20명에게는 마스크를 증정한다.

쿠팡은 ‘NEW골프대전행사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주요 골프 상품들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행사 대상은 각종 골프클럽, 골프가방, 골프화, 골프웨어, 골프공, 거리측정기 등 골프 관련 용품으로 볼빅, 다이와, 테크스킨, 헨리스튜어트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이다.

명품 커머스 플랫폼 발란은 MZ 골퍼를 잡기위해 지난 23일 프리미엄 골프 전문관을 오픈했다. 프리미엄 골프 전문관을 통해 테일러메이드 해지스골프 피레티골프 닥스런던 미즈노골프 왁 등 국내외 대표 골프 브랜드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발란은 골프 전문관 오픈 기념으로 골프의류, 장갑, 모자, 클럽, 클럽백 등 다양한 골프용품을 최대 77% 할인하는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지난 26일 인기 골프 용품 브랜드와 트렌디한 상품을 소개하는 골프 전문 프로그램라베쇼를 런칭했다. 라베쇼를 통해 마크앤로나, 지포어, 마루망, 볼빅 브랜드 등 TV쇼핑 업계에서 판매된 적 없는 프리미엄 골프 용품 브랜드와 인기 브랜드를 판매한다. ‘라베쇼방송 중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10만원 일시불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모바일과 온라인으로 구매한 고객에게는 적립금 최대 5만 포인트, 7% 행사카드 청구 할인, 무이자 24개월 할부 혜택이 제공된다.

오프라인 유통채널도 골프용품 수요 선점에 나섰다. 골프전문 매장을 확대하고 있는 이마트는 골퍼를 위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골프클럽 시즌 1을 런칭했다. 골프클럽 시즌 1은 오는 68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다양한 할인쿠폰과 적립혜택이 제공된다. 혜택을 보려면 골프 클럽에 가입해야 한다. 골프 클럽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골프화, 골프 모자, 골프 가방 등 골프 용품 20% 할인쿠폰, 골프공, 골프장갑 등 골프 소모품 50% 할인쿠폰, 골프채 5% 할인쿠폰 등 총 3종의 쿠폰이 제공된다. 발급은 11회다. 또한, 누적 구매 금액에 따른 추가 혜택도 마련됐다. 골프클럽 시즌 1 운영 기간 내 이마트에서 골프 관련 상품을 구매하고 이마트앱 모바일 포인트카드로 적립하면 누적 금액이 쌓이는데 누적금액이 올라갈수록 이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마트 금액권의 액수도 올라간다. 누적금액이 100만원-200만원이면 이마트 금액권 1만원을, 200-300만원이면 이마트 금액권 2만원을 증정한다. 이마트 금액권은 골프클럽 시즌 1 종료 후 대상자에 한해 MMS로 개별 전송된다.

롯데백화점은 내달1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하는 봄 정기세일 기간 중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골프 상품 단일 브랜드 60/100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모바일상품권 3/5만원을 증정한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골프가 세대를 뛰어넘는 대세 스포츠로 급부상 중이다. 특히 MZ 세대 골퍼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골프용품 수요도 증가추세라며 외부 활동이 증가하는 봄을 맞아 골프를 즐기려는 고객들이 의류, 장비 등 골프용품 구매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유통업계가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