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초대형 SUV ‘에스컬레이드 ESV’ 출시..사전계약 돌입
볼보, C40리차지 뉴 캠페인..‘호곤해일’과 제작한 브랜디드 필름 스틸컷 공개
혼다, 배우 심지호 파워풀 하이브리드 앰배서더(홍보대사) 선정
만트럭버스, ‘뉴 MAN TGS’ 국내 첫차 고객 인도..본격적 판매 행보

캐딜락이 초대형 SUV ‘에스컬레이드 ESV’를 출시하고 22일 사전계약에 돌입했다./사진: 캐딜락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수입차 브랜드가 고객 유입을 위한 다양한 행보에 나섰다. 신차를 출시하거나, 홍보 캠페인, 홍보 앰버서더 선정, 첫 신차고객인도 등 다양하다.


캐딜락, 초대형 SUV ‘에스컬레이드 ESV’ 출시..사전계약 돌입


캐딜락이 초대형 SUV ‘에스컬레이드 ESV’를 출시하고 22일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에스컬레이드 ESV5세대 에스컬레이드의 바디를 확장한 롱 휠 베이스 모델이다. 에스컬레이드 ESV는 신형 에스컬레이드(5380mm) 대비385mm 길어진 5765mm라는 경이적인 전장을 자랑한다. 휠베이스는 신형(3071mm) 대비 336mm 길어진 3407mm. 국내 출시된 SUV 모델 중 가장 긴 모델이다. 한마디로 크기면에서는 에스컬레이드 ESV’를 따라올자가 없다.

에스컬레이드 ESV는 클래스를 초월하는 실내 공간을 완성했다. 3열까지의 좌석을 모두 편 상태에서 1175L 라는 기본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다. 3열 폴딩 시 2665L, 2열 및 3열 모두 폴딩 시 4,044L의 적재 공간을 기록하는 등 그 어떤 SUV 모델에서도 볼 수 없는 광활한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진정한 차박을 경험할 수 있는 모델이다.

에스컬레이드 ESV에는 신형 에스컬레이드에서 선보였던 세계 최고 수준의 옵션이 그대로 적용됐다. 4K급 화질의 2배 이상의 선명도를 제공하는 업계 최초 38인치 LG 커브드-OLED 디스플레이(Curved-OLED Display)가 동일하게 적용됐고, 전방 고화질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실시간 화면에 네비게이션 정보를 증강현실로 알려주는 AR 네비게이션(Augmented Reality Navigation)버드아이 뷰 및 트레일러 어시스트를 포함한 HD 서라운드 비전(HD Surround Vision)적외선 카메라를 통해 야간 시야를 대폭 향상시킨 나이트 비전(Night Vision) 등이 탑재돼 드라이버에게 직관적인 시인성을 제공한다여기에 캐딜락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36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AKG 스튜디오 레퍼런스 사운드 시스템(AKG Studio Reference Sound System)이 장착돼 모든 좌석에서 오페라하우스에나 느낄 수 있는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아울러 운전석에서 3열까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주는 컨버세이션 인핸스먼트 시스템(Conversation Enhancement System)듀얼 12.6인치 터치스크린이 포함된 2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마사지 기능이 탑재된 앞좌석 16방향 파워시트냉장 및 냉동기능이 포함된 콘솔 쿨러(Console Refrigerator with Freezer Mode) 등 다양한 테크놀로지와 편의 사양도 동일하게 적용됐다.

SUV 중 가장 큰 초대형 SUV 에스컬레이드 ESV/ 사진: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SV의 심장(엔진)은 신형 에스컬레이드와 동일한 최고출력 426 마력, 최대토크 63.6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6.2L V8 가솔린 직분사 엔진이다. 대배기량 8기통 엔진은 10단 자동 변속기, 4가지 드라이빙 모드를 제공하는 첨단 4륜구동 시스템(4-Wheel Drive System) 및 전자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Electronic Limited-Slip Differential, eLSD)과의 조화를 통해 어떠한 주행 상황에서도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주행 성능을 갖췄다.  이와 더불어 에스컬레이드 ESV는 업계에서 가장 빠른 서스펜션 응답력을 인정받은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agnetic Ride Control)과 최대 75mm까지 높낮이를 조절하는 에어 라이드 어댑티브 서스펜션(Air Ride Adaptive Suspension), 뒷좌석 승차감을 획기적으로 높여주는 멀티링크 독립식 리어 서스펜션(Mutilink Independent Rear Suspension)까지 그대로 적용해 프레임 바디 SUV라고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편안한 주행 감성도 경험할 수 있다.

에스컬레이드 ESV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Premium Luxury Platinum)’,‘스포츠 플래티넘(Sport Platinum)’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두 트림의 옵션은 동일하다. 판매가격은 개소세 인하 적용 16357만원이다.

캐딜락코리아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에스컬레이드 ESV는 기존 신형 에스컬레이드의 바디를 확장한 롱 휠 베이스 모델이라며 차량 내 거주 공간이 대폭 확장되면서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폭 넓게 충족시켜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에스컬레이드만이 가진 압도적인 존재감을 차체 크기로 또 한 번 매료시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에스컬레이드 ESV는 아메리칸 럭셔리가 가진 여유로움의 정점에 있는 모델로 다양한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고객들의 수요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모델이라며, “단순한 공간 확장의 의미를 초월하는 에스컬레이드 ESV만의 독보적인 가치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호곤해일’과 제작한 브랜디드 필름 스틸컷을 공개했다./사진: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 C40리차지 뉴 캠페인..‘호곤해일과 제작한 브랜디드 필름 스틸컷 공개


볼보자동차코리아(이하 볼보)C40 리차지 홍보전에 돌입한다.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의 새로운 버추얼 인플루언서, ‘호곤해일과 제작한 브랜디드 필름 스틸컷을 공개했다. MZ 세대에게 볼보자동차가 추구하는 도로 위 안전을 넘어, 지구의 안전이라는 지속 가능성의 가치와 환경문제에 대한 의식을 효과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쌍둥이 형제 ’, 누나 해일’(이하, 호곤해일)을 손을 잡았다.

볼보는 C40 리차지를 이용하는 호곤해일의 모습을 담은 브랜디드 필름을 통해 볼보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성 가치를 전달할 방침이다. 나아가, MZ 세대 모습을 대변하는 가치 있는 소비와 스마트하고 트렌디한 모습을 통해 의식 있는 컨셔스 라이프 트렌드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이달 말 공개된다.

볼보 세일즈 마케팅 총괄 이만식 전무이사는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디지털 생태계에 따라 볼보가 추구하는 지속가능성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호곤해일과 협업을 결정하게 됐다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추구하는 MZ 세대가 볼보자동차의 지속가능성 가치를 공감하고 일상 속에서 이를 실천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볼보 C40 리차지와 XC40 리차지는 사전계약 시작 5일만에 올해 판매목표인 2000대 완판 기록을 세웠다.

 

혼다 파워풀 하이브리드 앰배서더가 된 심지호/ 사진: 혼다코리아

 


혼다, 배우 심지호 파워풀 하이브리드 앰배서더(홍보대사) 선정


혼다코리아는 배우 심지호를 파워풀 하이브리드 앰배서더(홍보대사)로 선정했다. 배우 심지호는 향후 1년간 어코드 하이브리드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혼다코리아 관계자는 오랜 시간 쌓아온 실력을 바탕으로 강렬한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심지호 배우와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어코드 하이브리드의 이미지가 잘 부합한다고 생각해 홍보대사로 선정하게 됐다실제 혼다 오딧세이의 오너로서 직접 경험한 혼다 자동차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만족도를 바탕으로 어코드 하이브리드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배우 심지호 선정이유를 밝혔다.

이번 파워풀 하이브리드 앰배서더로 선정된 배우 심지호는 지난 1999KBS2 드라마 학교2’로 데뷔해 최근 KBS1 드라마 국가대표 와이프에 출연 중이다.

 

만트럭버스코리아가 ‘뉴 MAN TGS’ 국내 첫차를 고객에게 인도했다./사진:만트럭버스코리아

 


만트럭버스, ‘MAN TGS’ 국내 첫차 고객 인도..본격적 판매 행보


만트럭버스코리아가 20년 만에 풀 체인지된 뉴 MAN TG 시리즈를 완성하는 덤프트럭 및 대형카고트럭 라인업인 MAN TGS’ 국내 첫차를 고객에게 인도했다. MAN 대형카고 1호차는 510마력 모델로 석고보드 운반업에 종사하는 최종선씨로 알려졌다. 최종선씨는 프리미엄 구성을 갖춘 실내공간뛰어난 연비를 뉴 MAN대형카고트럭을 선택한 이유로 꼽았다.

그는 지난해 출시된 뉴 MAN TG 시리즈를 구매한 지인들의 호평에 힘입어 구매를 결심하게 됐다, “성인이 일어서도 머리가 닿지 않을 정도로 넓고 쾌적한 공간과 프리미엄 사양이 마음에 들며, 장거리 주행 시 연비를 아껴주는 첨단 기능까지 탑재돼 안심하고 운행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국내 1호차 고객인도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MAN 덤프트럭은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한국 현장의 목소리를 가장 적극적으로 반영한 모델이다. 강력한 험지 주행능력과 갖춘 것이 큰 강점이다.

토마스 헤머리히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이번 뉴 MAN 대형카고 1호차 인도를 시작으로,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완벽한 경쟁력을 갖춘 뉴 MAN TGS 대형카고와 덤프트럭 모델을 경험하시길 바란다동시에 완벽한 라인업을 갖춘 뉴 MAN TG시리즈가 만트럭버스코리아의 성장을 견인하는데 큰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