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스무살 투썸의 봄’을 테마로 올해 딸기 시즌 첫 번째 메뉴인 딸기 음료 4종 출시
공차, ‘Strawberry Delight, 딸기와 티가 만나 더 특별해진 즐거움’을 테마로'한 딸기 3종' 신메뉴 출시
할리스, 새로운 딸기 메뉴 4종 선보여

커피·음료 프랜차이즈 업계의 딸기 시즌이 시작됐다.(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커피·음료 프랜차이즈 업계의 딸기 시즌이 시작됐다. 딸기에 대한 인기가 여느 때보다 뜨거운 가운데, 딸기의 달콤한 맛과 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음료 등이 봇물이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투썸플레이스가 ‘스무살 투썸의 봄’을 테마로 올해 딸기 시즌 첫 번째 메뉴인 딸기 음료 4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딸기 음료는 딸기와 치즈를 활용했다. 음료 4종은 ▲ 부드러운 딸기 쉐이크에 달콤한 생크림과 치즈 크럼블을 가득 올린 치즈 크럼블 딸기 쉐이크 ▲제철 생딸기를 듬뿍 넣은 과일 주스로 상큼하고 달콤한 딸기 본연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생딸기 가득 주스 ▲투썸플레이스의 시그니처 딸기 음료인 스트로베리 라떼▲고객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판매 기간을 스트로베리 시즌까지 연장한 스트로베리 초콜릿 프라페도다. 투썸플레이스는 딸기 신메뉴 4종 출시를 기념해 시즌 음료 4종 구매 시 멤버십 리워드 하트를 추가로 증정하는 '더블하트 베네핏'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내달 2일까지다. 대상은 투썸하트 정회원이다. 투썸오더 주문 시 음료 1잔당 하트 3개, 매장 주문 시 음료 1잔당 하트 2개를 추가 적립해준다. 이벤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투썸하트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매년 이맘때 선보이는 투썸의 스트로베리 시즌 제품들은 기다리는 고객분들이 있을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딸기에 대한 인기가 여느 때보다 뜨거운 가운데, 딸기의 달콤한 맛과 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신제품과 함께 달콤하고 즐거운 봄을 먼저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차코리아도 이날 ‘Strawberry Delight, 딸기와 티가 만나 더 특별해진 즐거움’을 테마로'한 딸기 3종' 신메뉴를 출시했다. 티 전문 브랜드답게 티(Tea)와 재료의 조합을 통해 ‘국내산 설향 딸기’를 활용했다. ‘설향 딸기’는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과즙으로 더욱 달콤한 맛과 향이 특징인 딸기 품종 중 하나다. 신메뉴는 ▲ 향긋한 얼그레이티에 국내산 설향 딸기와 딸기 쥬얼리를 더한 밀크티인 ‘리얼 딸기 쥬얼리 밀크티’ ▲부드럽고 달콤한 슈크림과 상큼한 국내산 설향 딸기, 향긋한 블랙티를 조합한 밀크티인 ‘슈크림 딸기 밀크티’▲달콤한 초콜렛, 바삭한 쿠키, 상큼한 딸기 등 맛있을 수밖에 없는 재료 조합으로 탄생한 ‘딸기 초코 쿠키 스무디’ 등 3종이다. 공차는 딸기 신메뉴 3종 출시를 기념해 13일부터 오는 23일까지 11일간 ‘트리플 스탬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딸기 신메뉴 3종 중 한 잔을 구매하면 멤버십 앱 스탬프 3개가 적립되며, 스탬프는 10개 적립 시마다 무료 음료 1잔으로 교환할 수 있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믿고 마시는 공차 딸기’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다양한 티(Tea)와 재료를 조합해 새로운 딸기 메뉴를 탄생시켰다”며, “다채로운 재료 사용으로 취향에 따라 골라 마실 수 있는 이번 신메뉴를 통해 딸기의 풍부한 맛을 맘껏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할리스는 지난11일 새로운 딸기 메뉴 4종을 선보였다. 신메뉴 4종은 ▲도넛과 음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해피 도넛 딸기 할리치노’ ▲딸기를 듬뿍 넣어 갈아낸 ‘더 진한 딸기 스무디’ ▲톡톡 씹히는 딸기의 식감이 상큼한 풍미를 자랑하는 ‘딸기 듬뿍 라떼’ 등 딸기 음료 3종과 할리스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딸기 치즈케익 할리치노’를 떠먹는 케이크 형태로 만든‘딸기 치즈 스윗박스’ 등 딸기 케이크 1종이다.

할리스 관계자는 “매년 겨울 돌아오는 딸기시즌은 소비자뿐만 아니라 커피업계도 주목하는 연례 행사 중 하나”라며, “올해는 고객들이 더욱 특별하게 딸기시즌을 즐기실 수 있도록 맛은 물론, 비주얼과 재미요소를 더한 음료와 디저트를 준비했다. 가족·친구들과 신상 딸기 메뉴를 즐기며 행복한 겨울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