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분당 판교 서비스센터 이전 확장 오픈
폴스타, 스타필드 하남에 스페이스 경기 오픈
벤츠, 공식 딜러 더클래스 효성 독점 모델인 'G 63 효성 에디션'...딱 10대만

볼보가 고객 서비스 접점 강화를 위해 분당 판교 서비스센터 이전 확장 오픈했다./사진:볼보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수입차 업계가 연말에도 불구하고 고객 잡기에 분주하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이하 볼보)는 고객 서비스 접점 강화에 나섰다. 폴스타는 스타필드 하남에 스페이스 경기오픈을 했고,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공식 딜러사 효성 독점 한정판을 출시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볼보는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접점 강화를 위해 분당 판교 서비스센터를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200으로 확장 이전하고 새롭게 오픈 했다. 분당 판교 서비스센터는 공식 딜러 코오롱오토모티브가 운영 중이다. 새로 이전한 분당 판교 서비스센터는 총 연면적 1,995.27(603), 지하1층 및 지상 3층 규모로 운영된다. 최대 30대까지 주차가 가능하다. 여기에, 9개 워크베이(지하 15, 지상 14)를 구비해 1일 평균 일반정비 최대 40, 사고수리는 월 최대 180대까지 처리 가능 하다. 2층과 3층은 사무실과 고객 라운지로 운영된다. 특히, 지하 1층은 일반 경정비 외 판금베이 2개와 샌딩룸 2개를 구비해 해당 지역 최초 도장 및 판금 등 사고 수리가 가능 하다. 이와 함께, 볼보 서비스센터 인력 교육 프로그램(VCPA)을 이수한 테크니션이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VPS)’를 통해 예약부터 수리, 정비, 사후관리까지 일원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인근에 위치한 볼보 분당 판교 전시장과 연계해 신차 출고 고객 대상 출고 전 차량 점검 서비스를 지원한다.

볼보는 확장 이전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30만원 이상 유상 수리를 진행한 고객 대상 99.9% 항균 마우스패드를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LG 스타일러 로봇청소기 골프백 볼보파우치 캠핑파크 이용권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유상 수리를 진행한 고객 대상 블랭킷을 증정하고, 서비스센터 방문 고객 대상 15가지 기본 항목 무상점검 서비스와 원통티슈(재고 소진 시)를 기본 제공한다.

폴스타코리아가 스타필드 하남에 ‘스페이스 경기(Space Gyeonggi)’를 30일 오픈했다./사진: 폴스타

폴스타코리아가 스타필드 하남에 스페이스 경기(Space Gyeonggi)’30일 오픈했다. 스페이스 경기는 폴스타코리아가 100% 온라인 판매 정책 대안으로 내놓은 리테일 터치포인트다. 리테일 터치 포인트는 전시공간으로 꾸며진 새로운 개념의 매장이다. 이곳에서는 폴스타코리아가 출시한 차량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고, 상담사로부터 차량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차량 인도 지점으로 선택할 수도 있다. 기존 판매 대리점과 다른점은 상담사가 차량 구매 강요 등을 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운영은 폴스타코리아가 아닌 협업 딜러사들이 맡는다. 앞서 폴스타코리아는 지난 21일 국내 공식 출범에 맞춰 첫 번째 리테일터치포인트인 데스티네이션 서울을 한남동에 오픈했다.

스페이스 경기는 스타필드 하남 내 2층에 위치한다.315.2m2 규모의 전시공간과 284.9m2 규모의 지하1층 핸드오버 박스(Handover box)로 구성됐다. 이곳에는 3주간 콘셉트 카인 프리셉트가 전시된다. 100% 순수 전기차 폴스타 2도 베일에 싸인 형태로 전시된다. 폴스타2의 공식출시일은 내년 118일이다.

벤츠는 공식 딜러 더클래스 효성 독점 모델인 'G 63 효성 에디션'을 공개했다./사진: 벤츠 공식딜러사더클래스 효성

벤츠는 공식 딜러 더클래스 효성 독점 모델인 'G 63 효성 에디션'을 공개했다. G 63 효성 에디션'은 오직 더클래스 효성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메르세데스-AMG G 63 한정판 모델이다. 국내 10대만 출시된다. G 63 효성 에디션은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카본다이나미카 22인치 AMG 크로스 스포크 단조 휠 등이 적용됐다. 외관 색상은 차이나 블루 솔리드, 클래식 그레이 솔리드 등 국내에서 볼 수 없는 2종의 색상이다. 실내는 나파 가죽 시트가 적용됐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