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호성 기아 사장“신형 니로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지가 담겨있으며 기아를 대표하는 친환경 모델”

기아가 ‘디 올 뉴 기아 니로'를 공개했다./ 사진: 강진일 기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기아가 전용 친환경 SUV 모델인 디 올 뉴 기아 니로(The all-new Kia Niro, 이하 신형 니로)’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은 25‘2021 서울모빌리티쇼프레스데이 행사에서 올 한해 기아에게는 많은 변화가 있었다. 전통적인 제조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에서 탈피하여 다양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나아가기 위해 사명을 기아자동차에서 기아로 변경했으며 자동차 구매에서 사용까지 전과정에 걸쳐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포털 트랜스포메이션 형태로 전면적인 변화를 추진했다기아에게 가장 큰 영감의 원천은 자연이며,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고객, 공동체, 글로벌 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업 비전을 발표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이 25일 ‘2021 서울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기업 비전과 함께 신형 니로를 소개했다./ 사진: 강진일 기자

그러면서 기아의 비전은 명확하다.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우리모두가 지속가능성을 위한 행동에 동참함으로써 한걸음씩 변화를 만들어 낼 것이다. 이를 위해 기아는 EV6, EV9과 같은 전용 전기차를 통해 지속가능성에 큰 변화를 추구하는 동시에 일상에서의 실천에 손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하이브리드 모델을 제공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혀가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에 처음 공개하는 신형 니로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지가 담겨있으며 기아를 대표하는 친환경 모델이라며 일상생활 속에서 지속가능성을 실천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최선의 선택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신형 니로/ 사진: 강진일 기자

이날 공개된 신형 니로는 1세대 출시 이후 5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차량이다. 신형 니로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외관 디자인이다. 한마디로 표현하면 세련되고 모험적이다. 전면은 기아 시그니처인 타이거 페이스 디자인을 후드에서 펜더까지 확장시켜 유니크한 느낌을 준다. 심장 박동을 형상화한 LED DRL(주간주행등)로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도 연출한다. 후면부는 부메랑 모양의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신형 니로의 실내는 파격적인 형상을 통한 독창적이고 색다른 분위기다. 슬림한 대시보드와 도어를 연결하는 대각선의 조형이 대담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느낌을 준다. 대시보드에서 도어트림으로 이어지는 대각선 사이에 와이드한 디스플레이, 모던한 하이글로시 블랙 소재의 센터 콘솔에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등이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기아 신형 니로/ 사진: 강진일 기자

신형 니로에는 친환경 CMF(Color·Materials·Finish, 컬러·소재·마감)가 적용됐다. 탑승객 시선이 많이 머물고 손이 자주 닿는 부분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차량 천장(헤드라이닝)에 재활용 섬유를, 도어 판넬에 BTX(벤젠, 톨루엔, 자일렌)가 첨가되지 않은 수성 친환경 페인트를, 바이오 인조가죽 시트는 유칼립투스 잎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든 섬유를 사용했다.

신형 니로는 내년 1분기에 하이브리드 모델로 먼저 출시된다. 상반기에는 전기차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다.

기아 신형 니로/ 사진: 강진일 기자

한편, 기아는 2021서울모빌리티쇼 기간 동안 기아로의 여정을 주제로 브랜드관 E-스포츠 존 미래 거점 존을 운영한다. 브랜드관은 외관을 둘러싼 3개의 대형 LED 화면을 통해 기아의 새로운 비전인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3D 착시아트 영상으로 색다르게 전달한다. E-스포츠 존에서는 기아가 후원하는 프로게임팀 담원 기아의 다양한 굿즈와 담원 기아를 테마로 한 카니발 랩핑 차량이 전시된다. 또한 증강현실(AR)을 통해 선수들과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미래 거점 존에서는 올해 출시된 K9 페이스리프트, K8 하이브리드, 신형 스포티지 하이브리드가 전시된다. 아울러 스마트 시티 전시물 EV6 위드 레이 존 키즈 존도 운영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