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 출시
볼보, ‘헤이, 클라스(Hej, Klass)’ 개최 및 참가자 모집
폭스바겐 공식 딜러 클라쎄오토, 강서지역 중고매매 대단지 서서울 모터리움으로 확장 이전

아우디가 11일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와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을 출시했다./ 사진: 아우디코리아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아우디, 볼보, 폭스바겐이 국내 수입차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행보를 이어갔다. 11일 아우디는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를 출시했다. 볼보는 헤이, 클라스(Hej, Klass)’ 개최 및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폭스바겐 공식 딜러 클라쎄오토가 강서지역 중고매매 대단지 서서울 모터리움으로 확장 이전을 했다.

아우디가 11일 출시한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 (The new Audi A5 Sportback 40 TFSI quattro)’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The new Audi A5 Sportback 40 TFSI quattro Premium)’은 안락하고 편의성을 갖춘 스포티한 디자인의 중형 세단이다.

우선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2.0L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 및 7S 트로닉 자동변속기가 탑재됐다.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2.6kg.m, 최고속도 210km/h (안전 제한 속도)의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6.8초이며,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1.3km/l (도심연비 10.1km/l, 고속연비 13.2km/l)이다. 특히,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전자식 댐핑 컨트롤(Electronic damper control)’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전자제어 유닛이 차량과 휠에 장착된 가속도 센서를 이용해 차량의 주행 상황과 노면 상태에 따라 댐퍼의 강약을 섬세하게 조절한다. 또한, 아우디 고유의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가 적용되어 다이내믹하고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하며, 드라이브 셀렉트 모드 (자동/컴포트/다이내믹/효율/개별설정)를 통해 원하는 주행 모드를 설정하여 개인에게 최적화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차들은 스포티하고 세련된 라인을 강조한 공기역학적 디자인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어드밴스드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해 크롬 프레임과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 무광 알루미늄 인서트, 무광 블랙 측면 공기흡입구, 알루미늄 도어 실 트림, 무광 블랙 디퓨저 및 크롬 테일 파이프 등이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완성한다.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라디에이터 그릴, 측면 공기 흡입구, 사이드 스커트, 도어 실 트림, 디퓨저 및 크롬 테일 파이프 등에 ‘S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가 적용돼 스포티하며 역동적인 스타일이 한층 강조됐다. 여기에 아우디의 고유의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탑재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라이트, 크롬 윈도우 몰딩, 파노라마 선루프가 적용돼 아우디 특유의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외관 디자인을 더욱 강조한다. 또한,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19인치의 5-암 파일론 스타일 휠을,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19인치의 5-패러렐 스포크 스타일 휠을 적용하여 아우디 고유의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자아낸다.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는 알루미늄 엘립스 인레이가 적용돼 세련되고 우아한 실내 분위기를 선사한다면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피아노 블랙 인레이와 블랙 헤드라이닝, 유광 블랙 센터콘솔 액센트와 스포츠 시트를 적용해 스포티함을 한층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시프트패들이 내장된 3-스포크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엠비언트 라이트(멀티 컬러), 도어 엔트리 라이트(앞좌석), 등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다양한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이 대거 기본 장착됐다.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사이드 미러를 통해 경고 신호를 보내는 사이드 어시스트’,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제동하는 아우디 프리센스 시티등 최첨단 안전 사양은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을 도와준다. 이와함께, 주차 시 차량과 주행 경로 내 물체와의 거리를 보여주는 /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아우디 버추얼 콕핏 플러스등을 통해 안전은 물론, 주행 편의성도 높였다. 특히,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헤드업 디스플레이등 탑승자는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안전 사양들이 추가로 적용됐다. 이 밖에도,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무선 충전, 내비게이션 및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차량 제어, 긴급통화/긴급출동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제공하는 아우디 커넥트시스템 등을 탑재해 더욱 편안하고 여유로운 드라이빙을 돕는다.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57012000,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61921000원이다.

볼보가 ‘헤이, 클라스(Hej, Klass)’를 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사진: 볼보자동차 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이하 볼보)가 자사 오너를 대상으로 고객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 헤이, 클라스(Hej, Klass)’를 개최한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14일까지다. '헤이, 클라스는 볼보가 제시하는 새로운 삶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12일간 진행되는 고객 초청 이벤트, ‘헤이 파밀리(Hej Familj)’를 개최해 온 볼보는 코로나 이후 달라진 일상 속에서 더 다양한 고객 접점을 마련하고자 새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올해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헤이, 클라스는 앞으로 일과 삶의 밸런스를 지향하는 스웨덴의 라곰(Lagom)’ 문화에 맞는 다양한 테마의 라이프스타일 클래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첫 프로그램은 페이퍼 아티스트 김예은 작가와 배우 김성은이 패널로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는 페이퍼 플라워 리스 만들기. 유튜브 강의를 보면서 누구나 손쉽게 시들지 않는 봄 맞이 플라워 소품을 만들 수 있다. , 클래스에 필요한 준비물이 꾸려진 체험 키트는 브랜드 앱, ‘헤이, 볼보(Hej, Volvo)’를 통해 신청한 볼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0명의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헤이, 클라스의 참가 신청은 오는 14일까지 볼보 브랜드 앱, ‘헤이, 볼보(Hej, Volvo)’를 통해서 할 수 있으며, 체험 클래스 키트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0명에게 개별 발송된다.

폭스바겐 공식 딜러 클라쎄오토가 강서지역 중고매매 대단지 서서울 모터리움으로 확장 이전했다./ 사진: 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 공식 딜러 클라쎄오토가 최근 기존 성수동 모터시티 2층 인증 중고 전시장 영업을 종료하고 강서지역 중고매매 대단지 서서울 모터리움으로 확장 이전했다. 클라쎄오토 인증 중고 전시장을 대단지 중고매매단지로 이전함에 따라 고객 접근성 강화 및 자동차 정비, 상품화, 성능 점검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클라쎄오토 인증 중고 전시장은 폭스바겐 신규 브랜드 CI가 적용된 인테리어로 기존 전시장보다 깔끔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고객상담 공간을 구비하고 있다. 폭스바겐 공식 인증 중고차 프로그램(VW Approved)을 통해 한국에 공식 수입한 차량 중 5년 이내, 주행거리 10km 이하 차량 중 총 88가지 품질 기준을 통과한 차량만을 매입해 판매할 예정이다. 폭스바겐의 공식 인증 중고차 차량 매물은 온라인 쇼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차 구매 시 Trade-in 프로그램을 통해 추가적인 혜택도 제공한다.

폭스바겐 공식 딜러 클라쎄오토는 현재 서울지역 내 4개 전시장(강남 신사, 용산 한강대로, 동대문, 중고차 사업부)와 경기지역 내 3개 전시장(수원, 일산, 구리)의 총 7개 전시장에 더불어, 서울 2개 서비스센터(성수, 용산 한강대로)와 경기지역 3개 서비스센터(수원, 일산, 구리)의 총 5개 서비스센터를 보유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