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몰, 쿠팡, 11번가, G마켓 등 이커머스부터 스타필드 시티 위례, 이마트 등 총출동

성탄절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유통업계의 막바지 프로모션이 시작됐다. /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성탄절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유통업계의 막바지 프로모션이 시작됐다.  이기회를 잘만 활용하면 성탄절 선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전망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CJ ENM 오쇼핑부문의 온라인몰 ‘CJmall’이 20일까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4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완구 선물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3만원어치 이상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구입 금액의 10%를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뽀로로’, ‘타요’, ‘띠띠뽀’로 유명한 아이코닉스에서는 이번 행사에서 CJmall과 함께 기획한 ‘크리스마스 럭키박스’를 판매한다. 300개 한정으로 판매되는 이 제품은 각각 뽀로로, 타요, 띠띠뽀 완구로 구성된 럭키박스를 정상가 대비 45%에서 최대 58%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아이코닉스의 다양한 캐릭터 완구는 주문일 기준 2일 내에 배송된다. 구매고객에게는 2021년 달력이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레고는 20일까지 특가 판매를 실시한다. 프렌즈, 슈퍼마리오 시리즈와 닌자고, 어벤저스 시리즈 등 선물용으로 인기 있는 제품들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일부 상품은 추가 사은품도 증정된다. 독일의 중장비 및 특수 자동차 장난감 전문 브랜드인 ‘브루더’도 레미콘, 소방차, 포크레인 등의 제품도 20일까지 특별가에 만나볼 수 있다.

CJmall에서는 오는 22일까지 최신 인기 장난감 20여개 제품에 ‘빠른배송’ 서비스를 적용한다. ‘빠른배송’은 오후 6시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대표 상품으로는 뽀로로, 타요 띠띠뽀의 다양한 제품들을 포함해 실제 제품의 모습과 흡입기능까지 구현한 ‘다이슨 무선청소기’ 장난감, 8종류의 장난감과 2가지 타입으로 변형 가능한 리틀타익스의 ‘액티비티 가든’, 안전한 EQ등급의 목재를 적용해 14종의 소품과 3면 거울이 부착된 ‘키앤비 뷰티화장대 놀이세트’ 등이 있다.

사진: 쿠팡

쿠팡은 C.에비뉴를 통해 코로나19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집에서 맞이할 고객들을 위한 ‘Merry Safe Christmas 랜선파티’ 기획전을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C.에비뉴는 지난 4월 런칭한 쿠팡 내 프리미엄 브랜드 편집숍이다. 

이번 기획전 기간 동안 꾸안꾸 코디 카테고리에서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뷰티/패션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리빙과  디지털/가전 카테고리에서는 크리스마스의 추억을 남겨줄 라이카 카메라를 비롯해 우드윅 캔들, 크리스마스 접시, 블루투스 스피커 등 파티 감성을 더해줄 다양한 아이템이 판매된다. 파티에 빠질 수 없는 프리미엄 디저트는 파티음식 재료 카테고리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빌리엔젤 케이크, 비스테까, 몽슈슈 등이 있다.  

사진: 11번가

11번가는 선물의 달인 12월을 맞아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선물 기획전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랜선타고 산타선물' 기획전에서는 크리스마스 벽트리 세트, 모닥불 무드등 등 인테리어 소품과 인기 외식 메뉴가 담긴 밀키트 등을 판매한다.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를 겨냥한 '쓸데없는 선물하기' 기획전도 진행된다. 친한 지인들끼리 활용도가 낮은 선물을 재미로 교환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가짜 팔 깁스, 모형 핸드폰, 앞뒤 디자인이 똑같은 양면 셔츠 등 이색 상품을 판매한다.

11번가 선물하기 전문관에서는 선물을 고르는데 도움을 주는 큐레이션 코너도 선보이고 있다. 성별, 연령, 가격대에 따라 인기 선물을 추천하는 '11번가 추천선물', 최신 트렌드에 적합한 선물을 소개하는 '요즘 핫(HOT)한 선물' 등이 있다.

G마켓은 18일 하루 동안 배스킨라빈스 신제품 케이크 3종을 25%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은 매주 금요일 마다 진행하는 데일리 특가전 ‘슈퍼프라이데이’ 행사의 일환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배스킨라빈스 케이크 3종은 12월에 신규 출시된 제품으로, 인기 캐릭터 그림책 ‘월리를 찾아라’ 콘셉트를 적용했다. 모두 25% 할인가에 판매한다. 큐브 아이스크림의 받침대를 열면 윌리 피규어가 보이는 ‘홀리데이 위드 히든 큐브’는 최종혜택가 2만1750원에, 굴뚝을 끌어올리면 초콜릿이 나오는 ’홀리데이 위드 해피하우스’는 최종혜택가 2만3250원에, 돋보기로 윌리를 찾을 수 있는 ‘홀리데이 위드 스위트 캐치’는 최종혜택가 2만2500원에 선보인다. 각 상품을 구매한 후 받은 모바일 e쿠폰을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활용하면 된다.

사진: 스타필드

오프라인 매장 중에서는 스타필드 시티 위례가 오픈 2주년을 맞아 ‘개점 2주년 크리스마스 특별전’을 18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총 10일간 진행한다.

우선 매주 금토일 릴레이 특가 세일 행사가 펼쳐진다. 패션, 가구, 서점 등 총 12개 매장이 참여한다. SPA 브랜드 ‘탑텐’은 ‘온에어 발열 내의’를 대폭 할인한 가격 2000원에 한정 판매한다. 프리미엄 란제리 브랜드 ‘비비안’은 전 품목 대상 결제 금액의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까사미아, 스파오, 세인트제임스, 갭키즈 등에서 특가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쇼핑 후 맛있게 식사 할 수 있는 F&B(식음료) 1+1 이벤트도 열린다. ‘북촌손만두’는 겨울철에 든든히 먹기 좋은 만둣국 1+1행사를 진행하고, ‘가족회관’은 소불고기비빔밥과 전주비빔밥 세트를 1만2300원에, ‘앤티앤스’는 레몬에이드 두 잔을 3,000원에 할인 판매한다. 타쿠미주방, 마스터키친, 베질루르도 1+1 이벤트에 참여한다.

명품, 패션 팝업도 펼쳐진다. 프라다, 구찌 등 병행 수입 제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는 ‘비아델루쏘’ 해외 명품 대전은 20일까지, 갭키즈, 스튜디오톰보이 등 신세계인터내셔날 인기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S.I 브랜드 대전’ 팝업 행사는 21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또, 프리미엄 빈백 소파 브랜드 ‘요기보’의 제품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시즌 기획전은 27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고객과 함께 2주년을 축하한다는 의미에서 ‘2주년 생일 축하 케이크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타필드 어플 접속 시 케이크 브랜드 ‘마호가니’의 대표 상품인 무지개 케이크 쿠폰을 총 ,000명에게 지급하고, 촛불 2개가 있는 케이크 사진을 해시태그(#스타필드시티위례, #2주년축하해)와 함께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마호가니 5,000원권 이용권을 총 500명에게 증정한다.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도 풍성하다. 5만원, 10만원,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각각 위니비니 이용권, 한우리 이용권, CGV 관람권 2매를 선물한다.

이마트는 오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장식 용품 170여종을 최대 60% 할인하는 행사를 펼친다. 대표 행사 품목으로 크리스마스 트리, LED 전구, 트리 장식용품, 소품, 스티커, 포장용품, 인형, 파티용품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